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위메프, 모바일 벼룩시장 ‘판다마켓’ 본격 서비스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3-01-14 14:30 KRD7
#위메프 #모바일벼룩시장 #판다마켓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위메이크프라이스(대표 박은상·허민)가모바일 벼룩시장 서비스인 ‘판다마켓’의 출시로 ‘지역포털’ 서비스 구축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내 손안의 벼룩시장인 판다마켓은 자신만의 가게를 만들어 아직 쓸모는 있지만 내게는 애물단지인 물건들을 주변 이웃들에게 팔고, 사고, 나누는, 알뜰하고 훈훈한 온라인 플리마켓 서비스다.

판다마켓은 위메프가 1년 전 인수한 LBS 관련 기술 및 경험을 가진 와플스토어와 함께 준비하여 처음 시장에 내놓는 지역서비스다.

G03-8236672469

판다마켓은 허민 위메프 대표가 일찍부터 추구해 온 지역포털의 첫 단추다.

판다마켓의 가장 큰 특징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있는 오프라인 플리마켓에 비해, 날씨와 장소에 상관없이 언제 어디서든 접속해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다.

이 외에 누구나 쉽게 자신의 가게를 만들어 물건을 사고 팔 수 있고, 간판 사진, 영업 시간, 지도상에 위치를 지정하는 등 실제 오프라인 가게처럼 운영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판다마켓에서 구매자는 자주 찾는 단골가게를 등록해 자신의 취향에 맞는 물건을 올리는 판매자(가게)로부터 직접 새소식을 받아볼 수 있다.

이 외에도 판매자가 자신의 가게를 단골로 등록한 단골손님에게 새소식, 쿠폰 등을 푸시 알림 등으로 전할 수 있는 고객관리 서비스도 추가될 예정이다.

판다마켓은 지난 7일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앱을 출시한데 이어, 웹과 모바일 웹 서비스를 14일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판다마켓앱은 14일 현재 애플 앱스토어에서 비즈니스 카테고리 2위, 전체 98위에 올라있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