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성난 코로나 피해 자영업자들, 윤석열 후보 지지 선언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2-02-25 17:23 KRD7
#코로나 피해 #자영업자들 #윤석열 #최승재 #한국이용사회중앙회

정부·여당의 동물 학대 같은 자영업자 우롱 중단 촉구

NSP통신-최승재 국민의힘 국회의원(소상공인 위원장)이 성난 코로나피해 자영업자들로 구성된 자영업자 단체들의 윤석열 후보지지를 발표하고 있다. (국민의힘)
최승재 국민의힘 국회의원(소상공인 위원장)이 성난 코로나피해 자영업자들로 구성된 자영업자 단체들의 윤석열 후보지지를 발표하고 있다. (국민의힘)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성난 코로나 피해 자영업자들이 윤석열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 지지를 선언하며 정부 여당을 향해 동물 학대 같은 자영업자 우롱 중단을 촉구했다.

코로나피해자영업총연합 소속인 한국유흥음식업중앙회, 한국이용사회중앙회, 한국단란주점업중앙회,대한노래연습장협회중앙회, 한국휴게음식업중앙회, 한국인터넷pc문화협회, 대한미용사회중앙회, 한국자영업연대, 중기업연합회 등과 29개 직능단체 회원들은 25일 여의도 대하빌딩 윤석열 후보 선거 캠프에서 성명서를 발표하고 약 150만 자영업자들이 윤석열 후보를 지지한다고 공식화했다.

이들 단체는 성명서에서 현 정부의 코로나 손실보상금 지급 정책은 동물 학대라고 규정하고 완전한 손실보상을 약속한 윤석열 후보의 공약을 신뢰하기 때문에 윤 후보 지지를 선언 한다고 발표했다.

G03-8236672469

이들은 “국민의힘은 일관되게 당론으로 손실보상 소급적용을 주장해 왔고 국민의힘 소상공인위원장 최승재 의원은 단식과 철야 농성으로 우리와 함께 투쟁해 왔다”며 그동안의 최 의원의 손실보상 소급적용 투쟁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하지만 이들은 “마치 우리를 위하는 척하다가 지금은 안 되고 대선 후에 완전한 보상을 하겠다는 이재명 후보를 믿을 수 없다”며 “이재명 후보는 경기도지사 시절 코로나로 망해가는 자영업자들에게 단 한 푼의 지원도 하지 않았을 뿐 아니라 누구보다 강력한 방역을 주장하며 자영업자들을 죽음으로 내몰았다”고 주장했다.

특히 이들은 “민주당이 다시 집권하면 700만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은 또다시 학대의 대상 될 것이다”며 “이재명 대선 후보는 5인 미만 사업장에 대한 근로기준법 적용과 중대재해처벌법 적용까지 밀어 붙이고 있기 때문에 지난 5년 동안 문재인 정부의 행태와 다르지 않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특히 이들은 “정부가 귀족 노조와 손잡고 밀어붙인 최저임금의 급격한 인상과 52시간제 시행으로 죽어가는 자영업자에게 확인 사살을 하겠다는 것이다”며 “선거를 앞두고 이제 서야 머리를 쓰다듬어주며 자애로운 주인 행세하는 것에 속지 않고 민주당 정권이 이번 선거로 끝나기를 바라며 윤석열 후보를 대한민국의 20대 대통령으로 지지한다”고 공식 선언했다.

NSP통신-최승재 국민의힘 국회의원(가운데)과 성난 코로나피해 자영업자들로 구성된 자영업자단체들이 윤석열 후보지지를 선언한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국민의힘)
최승재 국민의힘 국회의원(가운데)과 성난 코로나피해 자영업자들로 구성된 자영업자단체들이 윤석열 후보지지를 선언한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국민의힘)

한편 윤 후보 지지를 선언한 자영업자 단체들은 코로나피해자영업총연합(한국유흥음식업중앙회·한국이용사회중앙회·한국단란주점업중앙회·대한노래연습장협회중앙회·한국휴게음식업중앙회·한국인터넷pc문화협회·대한미용사회중앙회·한국자영업연대·중기업연합회)와 직능경제인단체총연합·한국직능인총연합회·한국건축물관리연합회·한국경비협회중앙회·전국보일러설비협회·한국자동차기술인협회·한국위생물수건처리업중앙회·골목상권살리기운동연맹·한국산후조리원협회·국민재난안전총연합회·한국조리사협회중앙회·한국수기총연합회·고속도로하이숍협동조합·사회안전범국민포럼·한국공인탐정협회·한국경비신문·대한숙박업중앙회·중소상공인경영지원단·골목페이·한국기능인쇄연합회·무궁화보급진흥회·대한침구사협회·중소상공인상생협동조합연합회·한국요양보호사회중앙회·한국가요강사협회·한국다중이용업소방안전중앙회·아동청소년보호협회·올바른농축수산물원산지표시실천협회·한국고시원협회 등이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