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NH농협카드, ‘계좌 정보 활용’ 보이스피싱 탐지시스템 구축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03-04 09:31 KRD7
#NH농협카드 #보이스피싱 #농협은행 #모니터링 #금융범죄예방
NSP통신-NH농협카드 직원들이 보이스피싱 탐지시스템을 이용하고 있다. (NH농협카드)
NH농협카드 직원들이 보이스피싱 탐지시스템을 이용하고 있다. (NH농협카드)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NH농협카드는 고객의 안전한 금융생활을 위협하는 보이스피싱 사고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NH농협은행 계좌와 연동한 ‘보이스피싱 탐지 시스템’을 구축했다.

NH농협카드는 사전에 거래유형별 다양한 케이스를 체계적으로 분류하고 NH농협카드를 이용하는 고객이 보이스피싱 사고를 당한 것으로 의심되는 이상 거래가 감지되는 경우 추가적으로 고객의 계좌정보(입출금 거래내역 등)를 확인해 조치하는 등 사전에 금융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모니터링 시스템을 고도화했다.

또 장·단기 카드대출 심사 시점에서 사고가 의심되는 특이패턴을 감지해 대출을 거절하거나 대출 금액이 지연 이체되도록 판정하는 등 고액 피해 가능성이 높은 장기카드대출 피해로부터의 고객 보호 프로세스를 강화했다.

G03-8236672469

NH농협카드 관계자는 “보이스피싱 수법이 발전함에 따라 고객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보이스피싱 모니터링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 할 예정”이라며 “안전한 금융생활 환경을 제공하고 고객 중심 경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