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치협, 강원 산불 피해 이재민 진료봉사 실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2-03-10 16:00 KRD7
#치협 #강원 산불 #진료봉사 #박태근 #현종오
NSP통신-동해시청에 제공하는 구강용품 구호용품 2000세트 (치협)
동해시청에 제공하는 구강용품 구호용품 2000세트 (치협)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박태근, 이하 치협)가 지난 9일 강원도 치과의사회(회장 변웅래)와 강원도 산불 피해지역을 찾아 이재민들을 대상으로 구강검진과 스케일링, 충치치료, 신경치료, 레진치료 등을 실시했다.

이날 진료 봉사에는 치협 정국환 국제이사, 현종오 대외협력이사와 변웅래 강원지부 회장이 함께헸고 갑작스러운 화재로 틀니를 분실한 이재민들을 위해 임시 틀니를 제공했다.

또 현종오 대외협력이사와 변웅래 강원지부 회장은 동해시청을 방문해 구호용품으로 구강용품 2000세트를 전달했다.

G03-8236672469

특히 10일은 대한치과병원협회과 강릉원주치과병원이 참여해 국가철도공단 망상수련원에서 이동진료차량을 활용해 진료봉사를 이어갈 예정이다.

NSP통신-구강용품 구호용품 (치협)
구강용품 구호용품 (치협)

한편 치협 현 대외협력이사를 비롯한 김진우 강릉원주대치과병원장과 이기운 보철과 레지던트, 변웅래 회장은 강원지부‧강릉원주대치과병원에서 지원한 4명의 치과위생사와 함께 진료봉사에 참여한다.

또 서울대치과병원도 오는 11일과 12일 이틀에 걸쳐 이재민들을 위한 진료봉사에 나설 예정이며 구영 서울대치과병원장과 대외협력실장을 역임 중인 박희경 구강내과 교수, 박진수‧박진경 전공의가 함께한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