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삼성전자, 비스포크 제작소 AI 서비스 개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3-23 16:47 KRD7
#삼성전자(005930) #비스포크제작소AI서비스

냉장고를 시작으로 가전 제품 전반으로 순차적 확대

NSP통신- (삼성전자)
(삼성전자)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삼성전자가 소비자들이 비스포크(BESPOKE) 가전을 구매할 때 최적의 색상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비스포크 제작소 AI’를 삼성닷컴에 선보였다.

비스포크 제작소 AI는 소비자들이 각자 원하는 인테리어에 맞춰 자유롭게 가전제품의 색상을 조합해 볼 수 있는 시뮬레이션 솔루션이다.

3월 냉장고를 시작으로 점차 대상 제품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G03-8236672469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이 색상 선택 시 겪는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원하는 공간의 사진을 분석해 가장 잘 어울리는 색상을 제안하는 AI 맞춤 컬러 ▲디자이너가 인테리어에 맞는 컬러를 추천하는 전문가 추천 컬러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장 많이 팔린 색상을 제안하는 베스트셀링 컬러 등 3가지 기준으로 색상을 추천한다.

AI 맞춤 컬러와 전문가 추천 컬러에서는 보다 다양한 옵션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프리즘 360 컬러 팔레트를 함께 보여준다. 프리즘 360 컬러는 삼성전자가 제공하는 360가지 냉장고 패널용 팔레트로 소비자는 이 중에서 미세한 톤이나 무드 조정을 통해 내 취향에 꼭 맞는 색상을 손쉽게 고를 수 있다.

비스포크 제작소 AI를 통해 조합한 ‘나만의 컬러’는 삼성닷컴이나 삼성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 방문해 팔레트를 직접 확인하며 구매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양혜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소비자에게 다양한 색상을 제공해 선택의 폭을 넓히는 것에 그치지 않고 제품을 선택하는 과정에서도 스마트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비스포크 제작소 AI를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제품 사용에서 구매 등 전 과정에서 소비자 경험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