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위니아딤채, 사명 ‘위니아’로 변경…최찬수 부사장 신임 대표로 선임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3-25 16:32 KRD7
#위니아딤채(071460) #사명위니아로변경 #최찬수신임대표
NSP통신-최찬수 신임 대표. (위니아딤채)
최찬수 신임 대표. (위니아딤채)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위니아딤채가 국내 시장 경쟁력 강화 및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사명을 ‘위니아(WINIA)’로 변경하고 신규 대표이사에 최찬수 총괄 부사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위니아’ 사명 변경 및 대표 선임은 오늘(25일) 진행된 정기주주총회를 통해 확정됐다.

이번 사명 변경은 국내를 대표하는 3대 가전사로서의 입지를 탄탄히 함은 물론 급변하는 시대 상황 속에서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가전사로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를 위해 특정 제품군을 상징하는 딤채를 사명에서 제외하고 기업의 포부와 철학을 담은 ‘위니아’로 사명을 변경했다.

G03-8236672469

신규 사명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위니아의 위상과 브랜드 가치를 더욱 간결하고 명확하게 전달할 계획이다.

사명 변경을 시작으로 위니아는 국내 가전업계 내 경쟁력 강화 및 국외 시장 진출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우선 신제품 연구·개발(R&D)분야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하며 기술력 및 제품 혁신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를 위한 첫걸음으로 경기도 성남시에 연면적 2만8006㎡에 지하 2층, 지상 21층 규모의 대유위니아타워 종합R&D센터를 준공 완료했다. 종합R&D센터는 제품 혁신을 전담하는 컨트롤 타워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며, 한층 업그레이드된 가전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미국 시장을 비롯해 다양한 글로벌 시장 진출도 타진할 계획이다. 기존 내수 시장에 집중됐던 위니아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변화 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위니아는 작년 한 해 기존의 태국 공장 증설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했다.

이와 함께 위니아는 신규 대표에 최찬수 총괄 부사장을 선임했다.

최찬수 대표는 1959년생으로 삼성전자에서 31년 동안 근무하며 한국 총괄 지사장을 역임했다. 이후 2014년 위니아딤채로 자리를 옮겨 영업 본부장 상무, 2017년 국내영업본부장을 거쳐 2021년 총괄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최찬수 대표는 위니아가 지난해 1조 매출을 달성하는데 기여한 것으로 인정받았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