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수제맥주제조기 LG 홈브루 맥주 제조기간 30% 줄였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3-27 17:40 KRD7
#LG전자(066570) #수제맥주제조기 #LG 홈브루 #페일에일 #인디아페일에일

에일 계열 맥주의 평균 제조기간을 기존 14일에서 10일로 줄인 신제품 출시

NSP통신- (LG전자)
(LG전자)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LG전자(066570)가 최근 프리미엄 수제맥주제조기 ‘LG 홈브루’의 맥주 제조기간을 약 30% 줄인 신제품을 내놓으며 홈술족 공략에 나섰다.

신제품은 페일 에일(Pale Ale), 인디아 페일 에일(India Pale Ale, IPA), 레드 에일(Red Ale) 등 LG 홈브루 고객들로부터 인기가 높은 에일 계열 맥주의 평균 제조기간을 기존 14일에서 10일로 줄였다.

LG전자는 발효 온도, 시간 등 최적의 맥주 제조 알고리즘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제조기간을 단축하는 데 성공했다.

G03-8236672469

LG전자는 기존 구매 고객에게도 LG 씽큐 앱을 통한 제조기간 단축 업그레이드를 제공한다. 또 홈브루 제품 중 셀프 업그레이드가 지원되지 않는 초기 모델은 LG전자 서비스 고객상담실을 통해 신청하면 전문가가 방문해 업그레이드를 해준다.

풍부하고 진한 향과 풍미가 특징인 에일 계열 맥주는 올 들어 지난 달까지 LG 홈브루 전용 캡슐을 구매한 고객 가운데 약 80%가 선택했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

LG 홈브루의 UI(User Interface)도 더욱 진화했다. 스마트홈 플랫폼인 LG 씽큐(LG ThinQ) 앱을 통해 퍼센트(%)로 알려주던 맥주 제조 진행상황은 물론 “3일 남음”, “1시간 이내에 맥주가 완성되어요”와 같이 안내해주는 방식을 추가했다.

맥주 제조완료까지 남은 시간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기 때문에 파티나 여행 등을 계획할 때도 편리하다.

LG전자는 2019년 캡슐형 수제맥주제조기인 LG 홈브루를 출시하고홈술가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홈브루에 캡슐형 맥주 원료 패키지와 물을 넣고 조작만 하면 발효부터 숙성, 보관까지 복잡하고 어려운 맥주제조 과정을 자동으로 진행해줘 누구나 쉽게 나만의 프리미엄 맥주를 만들 수 있다.

한편 LG전자는 31일부터 내달 2일까지 서울시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맥주산업 박람회(KIBEX, Korea International Beer Expo) 2022에 참가해 시음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이현욱 전무는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꾸준히 진화하고 있는 LG 홈브루를 앞세워 맥주 애호가들에게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