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국민체육진흥공단 여자축구단, 2022 WK리그 홈 개막 ‘7개월 대장정’ 돌입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2-04-03 17:31 KRD7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여자실업축구리그 #화천KSPO여자축구단 #화천생활체육종합경기장 #강재순 감독

4월 2일 WK리그 개막, 화천KSPO-경주한수원 격돌

NSP통신-2일 화천생활체육종합경기장에서 이맹규 경륜경정건전화본부장(오른쪽 두번째), 최명수 화천군부군수(오른쪽 세번째), 송호관 화천군체육회장(왼쪽 네번째), 화천KSPO 선수, 은퇴선수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2일 화천생활체육종합경기장에서 이맹규 경륜경정건전화본부장(오른쪽 두번째), 최명수 화천군부군수(오른쪽 세번째), 송호관 화천군체육회장(왼쪽 네번째), 화천KSPO 선수, 은퇴선수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경주사업총괄본부 스포츠단 소속 화천KSPO 여자축구단이 2일 홈구장인 화천생활체육종합경기장에서 상대팀 경주한수원과 2022 WK리그(한국여자실업축구리그) 개막경기를 시작으로 7개월간의 대장정에 돌입했다.

지난달 19일 예정됐던 개막일정이 여러 구단 선수, 스탭 등의 코로나19 확산 영향으로 연기됐다.

올 시즌 WK리그는 화천KSPO, 인천현대제철, 경주한수원, 서울시청, 수원FC, 보은상무, 세종스포츠토토, 창녕WFC 등 8팀이 참가해 10월 27일까지 총 21라운드 일정을 치르고 이후 11월 2․3위팀이 맞붙는 플레이오프를 거쳐 최종 챔피언결정전으로 우승팀을 가린다.

G03-8236672469

2011년 창단한 화천KSPO 여자축구단은 지도자 4명, 선수 25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올해로 8년째 연고지 협약을 맺은 화천군에서 11차례 홈경기를 치르게 된다.

올 시즌 새로운 팀 합류자 중 눈여겨 볼만한 선수로는 사이드 공수전환 능력이 뛰어난 정지연 선수, 빠른 발로 상대의 빈 공간을 공략할 위재은 선수, 팀의 공격력을 극대화할 최지나 선수로 팀에 많은 보탬이 될 재목으로 기대된다.

NSP통신-배장환 건전화추진실장(왼쪽부터), 이정은 트레이너, 이새움·곽미진 선수, 이맹규 경륜경정건전화본부장이 은퇴식 진행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배장환 건전화추진실장(왼쪽부터), 이정은 트레이너, 이새움·곽미진 선수, 이맹규 경륜경정건전화본부장이 은퇴식 진행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또한 기존 선수로는 3백 수비의 핵심인 맹다희 선수와 동계기간 훈련을 통해 기량이 대폭 향상된 공격수 문은주 선수가 기대주로 꼽히고 있다.

이날 개막전 경기에서 화천KSPO는 지난해 2위팀인 경주한수원에 1대2로 패했다. 후반전 화천KSPO는 공격수 강화 등 선수교체로 추가득점을 꾀했으나 전반전에 나온 골 차이를 극복하지 못하며 아쉬움을 남겼다.

화천KSPO를 이끌어 가고 있는 강재순 감독은 2022 시즌을 맞이하며 “아쉬웠던 지난 시즌을 교훈삼아 그간 경기력 향상을 위해 훈련에 박차를 가해왔다”며 “올 시즌에는 최상의 팀워크를 바탕으로 매 경기 박진감 넘치고 즐거움을 주는 경기를 펼쳐 응원해 주시는 팬들에게 보답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KSPO 여자축구단은 하프타임을 이용해 인필드에서 이새움, 곽미진 선수와 이정은 의무트레이너의 은퇴식을 진행했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