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현대카드-SC제일은행,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04-06 09:12 KRD7
#현대차(005380) #현대카드 #SC제일은행 #파트너십 #제휴

하반기 제휴카드 출시 예정

NSP통신-왼쪽부터 장호준 SC제일은행 소매금융그룹장(부행장)과 김덕환 현대카드 대표가 지난 5일 양사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카드)
왼쪽부터 장호준 SC제일은행 소매금융그룹장(부행장)과 김덕환 현대카드 대표가 지난 5일 양사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카드)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SC제일은행과 현대카드는 지난 5일 서울 여의도 현대카드 본사에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각종 제휴 상품 및 서비스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한 협업을 진행하기로 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체결식에서 양사는 ▲제휴 상품 및 금융 서비스 공동 개발 ▲프리미엄 마케팅 ▲데이터 사이언스 기반 협업 등을 주축으로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양사는 단순한 고객 유치 채널 협력 수준에 머무는 대부분의 신용카드사-은행 제휴 모델에서 벗어나 각자가 보유한 방대한 데이터와 차별화된 비즈니스 경험을 폭넓게 교류하고 이를 기반으로 다채로운 협업 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G03-8236672469

이를 통해 제휴 상품의 간편한 신청에서부터 양사 채널에서 제휴상품 정보를 자유롭게 조회하고 다양한 금융 상품의 교차 마케팅을 진행하는 등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서비스와 혜택, 차별화된 금융상품을 적극 개발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편의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또 프리미엄 상품 및 서비스에 독보적으로 강점이 있는 두 회사의 장점을 살려 특별한 혜택을 담은 프리미엄 상품과 서비스도 공동 개발하기로 했다.

SC제일은행은 약 60개 국가를 아우르는 글로벌 네트워크와 세계 수준의 해외 전문가를 보유한 글로벌 은행이라는 특성을 적극 활용해 특별하고 차별화한 프라이어리티(Priority) 고객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대카드는 국내 최초 VVIP카드인 더 블랙(the black) 출시 이후 칼라 정체성 기반의 더 퍼플(the Purple), 더 레드(the Red), 더 그린(the Green), 더 핑크(the Pink) 등을 차례로 선보이며 대한민국 프리미엄 카드 시장을 이끌어왔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의 첫 결과물로 현대카드의 차별화된 혜택과 SC제일은행의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함께 탑재한 제휴 카드를 하반기 중 출시한다. 아울러 양사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수신, 여신, 투자상품 등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장호준 SC제일은행 소매금융그룹장(부행장)은 “이번 파트너십은 데이터와 디지털이 생존의 핵심 키워드로 급부상한 금융 환경에서 각기 다른 강점을 보유한 양사가 혁신적이고 차별화한 협력을 통해 시너지와 경쟁력을 높여가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서로의 강점을 활용한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만족스러운 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덕환 현대카드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가 가지고 있는 데이터 사이언스 역량 및 비즈니스 경쟁력을 활용해 다양한 협업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며 “양사의 시너지를 통해 고객 편의성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