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국마사회, ‘건전경마 국민참여 모니터링단’ 모집…온라인 불법경마 예방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2-04-07 14:31 KRD7
#한국마사회 #건전경마 국민참여 모니터링단 #온라인 #불법경마
NSP통신-국민참여 모니터링단 모집 포스터 (한국마사회)
‘국민참여 모니터링단’ 모집 포스터 (한국마사회)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오는 22일까지 불법경마 예방 및 확산을 막고 건전한 경마문화 정착을 위한 2022년 ‘건전경마 국민참여 모니터링단’을 모집한다. 활동단원에게는 소정의 활동비와 포상금도 지급한다.

코로나19 탓에 재작년부터 합법 경마가 주춤한 사이 불법경마 시장은 크게 확대됐다. 해외 경마나 타 스포츠로 외연 확장에 나선 온라인 불법경마 사이트가 우후죽순으로 생겨나며 불법경마 시장의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그러나 수많은 불법 사이트를 자체적으로 단속하기에는 시간과 인력이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한국마사회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국민참여 모니터링단’을 운영하며 국민과 함께 효과적인 불법경마 대응에 나선다.

G03-8236672469

‘국민참여 모니터링단’은 불법경마 사이트나 홍보글 감시·신고, 불법사설경마 근절을 위한 아이디어 제안 및 홍보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자신이 신고한 불법경마 사이트가 폐쇄되면 1건 당 최대 10만 원의 포상금을 받을 수 있고 불법경마 홍보 게시글이 삭제되면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받는다. 또 분기별 실적이 우수한 단원에게는 최대 50만 원의 특별지원금도 수여한다.

한편 건전경마 국민참여 모니터링단 신청은 건전한 경마문화 정착에 관심이 높은 만 19세 이상 국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유사 활동 경험이 있는 사람이나 해당 활동에 관심이 많은 사람, SNS 활동을 활발히 하는 사람, 관련 교육과 회의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사람 등을 우대한다.

또 최종 선발자는 오는 27일에 개별 통보할 예정이며 모집이 완료되면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온·오프라인으로 위촉식과 워크숍을 진행한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