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코리아센터 몰테일, 해외직구 시장 공략 강화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22-04-12 08:47 KRD7
#코리아센터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코리아센터(대표 김기록)의 해외직구 플랫폼 ‘몰테일’은 자사 물류센터와 고도화된 플랫폼을 바탕으로 아시아 및 유럽의 풀필먼트 포함 직구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현재 8개국 11개 물류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몰테일은 현지 언어를 몰라도 해외 제품을 국내 쇼핑몰과 동일한 환경으로 구매 가능한 다해줌, 인기상품 소싱을 통한 공급과 판매, 기업간거래 및 기업소비자간거래 풀필먼트, 중간 배송지 역할의 배송대행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몰테일은 지난해 풀필먼트 포함 해외 직구건수가 2020년 대비 6.7% 성장한 254만건을 기록했다. 그중 중국과 일본의 경우 지난해 풀필먼트 포함 해외 직구건수는 지난 2020년 대비해 각각 461%, 21% 증가했다. 또한 같은 기간 독일을 포함(스페인, 영국)한 유럽도 43.8% 성장했다.

NSP통신-몰테일이 운영하고 있는 독일(왼쪽), 중국 물류센터 전경 (코리아센터 제공)
몰테일이 운영하고 있는 독일(왼쪽), 중국 물류센터 전경 (코리아센터 제공)

몰테일은 이번 아시아 및 유럽 지역 성장에는 물류센터 거점 확대 및 시스템 고도화,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한 편리한 쇼핑 환경 개선이 효과를 나타낸 것이라고 설명했다.

G03-8236672469

몰테일은 지난해 축구장 3.5개 크기의 중국 웨이하이 물류센터에 자체 엑스레이(X-RAY) 장비 및 최신식 컨베이어를 도입하고 체계적인 자동화시스템을 탑재했다. 이와 함께 홍콩 물류센터를 지난 11월에 오픈하며 중국 직구시장 경쟁력을 강화했다.

최근에는 중국 세관당국으로부터 수출입안전관리우수기업(AEO) 인증을 획득하며 물품검사 비율 축소, 서류절차 간소화 등으로 신속한 통관이 가능해지면서 올해 한층 더 높은 성장이 기대된다.

다해줌은 몰테일 앱 아이디 하나면 현지 언어를 몰라도 해외 주요 쇼핑몰의 제품을 구입부터 배송까지 원스톱으로 진행 가능한 구매 대행 서비스다.

몰테일 관계자는"지난해 아시아 및 유럽 시장 공략 외에도 글로벌 브랜드와 손잡고 직구·역직구를 확대하는 G2C(Gobal-To-Customer) 사업을 선보였다"면서"올해는 G2C 사업을 강화하고 나아가 유럽 및 동남아시아에 물류센터를 추가로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