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 그란데 스위트 아메리카노 선봬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22-04-29 10:11 KRD7
#매일유업(005990)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대용량 커피 브랜드 바리스타룰스 그란데가 스위트 아메리카노를 새롭게 출시한다.

작년 출시된 바리스타룰스 그란데는 최고 등급 싱글오리진 원두를 사용해 각 산지의 개성을 극대화한 475ml 대용량 RTD(Ready to Drink) 커피다. 커피 음용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실내에 오래 머물며 커피를 마시는 음용 행태도 늘어남에 따라 PET병 타입의 대용량 커피를 선보인 것. 여러 원두를 블렌딩(배합)하는 대신 단일 산지의 원두만 사용한 싱글 오리진 커피로, 다양한 환경적 조건에 의해 형성된 고유한 향미를 만끽할 수 있다.

NSP통신-바리스타룰스 그란데 (매일유업 제공)
바리스타룰스 그란데 (매일유업 제공)

신제품 바리스타룰스 그란데 스위트 아메리카노는 기존의 바리스타룰스 그란데 2종과 마찬가지로 최고 등급 싱글오리진 원두를 사용해 산지의 특징을 살렸다. 균형 잡힌 맛으로 유명한 과테말라 안티구아 원두 중에서도 최고 등급 SHB 원두를 사용했는데, 미네랄이 풍부한 화산재 토양에서 자란 과테말라 원두는 산미가 부드럽고 고소하다는 특징이 있다.

달콤한 맛을 위해서는 설탕 함량을 줄이고 나한과 농축액을 가미했다. 신의 과일이라고 불리는 조롱박과 식물 나한과는 설탕 대비 300배 이상의 단 맛을 내는 천연 감미 성분을 갖고 있으면서도 칼로리는 거의 없어 설탕을 대체할 수 있는 원료로 주목받고 있다.

G03-8236672469

매일유업 관계자는 “바리스타룰스 그란데 스위트 아메리카노는 최고 등급 싱글오리진 원두의 맛을 극대화하는 맞춤 설계와 나한과 추출액의 배합으로, 커피 본연의 맛은 물론 단 맛과 칼로리 부담까지 잡은 제품이다”며 “룰을 지켜 맛있는 바리스타룰스는 가장 맛있는 커피를 위해 최고의 원두에 맞춤 로스팅, 최적의 추출방식과 레시피 노하우를 적용한다. 맛있는 커피 한 잔이 많은 분들의 일상에 응원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