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한근 강릉시장 예비후보, 무소속 출마 선언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2-05-02 16:04 KRD8
#김한근 #강릉시장선거 #김한근후보 #김한근탈당

“반드시 당으로 다시 복귀해 소명할 기회 가질 것”

NSP통신-국민의힘 공천 배제로 탈당하고 무소속 출마를 선언한 김한근 강릉시장 예비후보. (김한근 선거캠프)
국민의힘 공천 배제로 탈당하고 무소속 출마를 선언한 김한근 강릉시장 예비후보. (김한근 선거캠프)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국민의힘 공천에서 배제된 김한근 강릉시장 예비후보가 무소속을 출마를 선언했다.

김한근 예비후보는 2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경선 배제는 과정도, 절차도 합리적이지 못했다”며 “반드시 당으로 다시 복귀해 소명할 기회를 가질 것이며 평생 공직자로서 부끄럽지 않게 살아온 제 인생을 증명해보이겠다”고 말했다.

김 예비후보는 “강릉시장 선거에 무소속으로 출마해 제 운명을 존경하고 사랑하는 강릉시민께 맡기기로 했다”며 “무소속 출마는 춥고, 서러운 길이라는 것도 잘 알고 있다. 강릉시민 여러분을 믿고 백척간두(百尺竿頭)에서 진일보(進一步)하기로 결심했다”고 밝혔다.

G03-8236672469

또 그는 무소속 후보로 나선 이유에 대해 “첫째 전대미문의 코로나 재난과 맞서면서 위대한 원팀이 되었던 강릉시민 여러분의 배려와 헌신을 잊을 수 없다. 둘째 저와 함께 민선 7기를 함께 했던 강릉시 공직자 여러분께 상처를 줄 수 없다”며 “세번째 강릉발전의 100년 반석을 만들어낼 수 있는 절호의 기회에 이 한 몸 바치고 싶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만약 불출마를 선언하게 되면 국민의힘 공관위가 경선 배제의 사유로 제시한 의혹들이 기정사실화되어 저와 함께한 지난 4년의 시간들이 평가절하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저의 가슴을 아프게 했다”고 덧붙였다.

김 예비후보는 “부족한 점은 반성하고 모자란 점은 채워나가면서 강릉시민 여러분의 기대와 성원에 보답하는 ‘일 잘하는 시장, 늘 겸손한 시장’이 되겠다. 백척간두에서 한발을 더 내딛는 저에게 더 큰 사랑과 성원을 보내주시길 간절히 기원한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 chrisl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