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강릉시, 해안변 녹지축 공원화 사업 추진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2-05-06 14:21 KRD7
#강릉시 #해안변녹지축 #송림지역난개발
NSP통신-강릉시청 전경. (강릉시)
강릉시청 전경. (강릉시)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강릉시가 해안변 송림지역의 난개발을 방지하고 지역 주민과 관광객에게 힐링 공간을 제공하는 등 해양관광 거점도시로서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해안변 녹지축 공원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중앙정부(해양수산부, 이하 해수부)에서도 기후변화 및 연안 난개발 등으로 너울성 파도, 해일, 침식 등 매년 연안 재해 노출이 증가함에 따라 연안 유역관리 및 안전 강화를 주요 내용으로 공공연안 부지를 확보해 친환경 완충 구역 조성을 위한 사업계획을 구상 중이다.

시는 해수부와 이러한 연관된 사업을 융합해 사업의 지속성을 강화하고자 새 정부의 국정과제로 선정되기 위해 사업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바탕으로 국회 등 관계자들과 긴밀한 협의를 펼쳐왔다.

G03-8236672469

그 결과 분야별 국정목표 ‘해양영토 수호 및 지속 가능한 해양관리’ 사업 새 정부 국정과제로 선정되는 성과를 이뤘다.

새로운 정부 시작점과 맞춰 시의 발 빠른 사업추진 노력으로 첫 번째 국책과제로 당면 사업이 선정된 것은 큰 의미가 있다.

특히 새 정부 국정과제 최종 조율에는 집권당 원내대표인 권성동 국회의원의 적극적인 조력도 현안사업 추진에 큰 동력이 되었으며 앞으로 해수부의 구체적 사업계획 수립과 함께 시가 시범사업 대상지역으로서 해안 환경 개선의 선도적 역할이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새 정부 국정과제에 지역 현안 사업이 선정된 만큼 앞으로 소관 부처와 지속적인 협의와 함께 세부 실행계획을 마련하는 등 사업추진을 위한 행정력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 chrisl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