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윤석열 당선인, 용산서 안보상황 점검회의 주재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2-05-06 22:46 KRD7
#윤석열 #용산 #안보상황 점검회의 #국가위기관리센터
NSP통신-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국가위기관리센터에서 안보 상황 점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당선인 대변인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국가위기관리센터에서 안보 상황 점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당선인 대변인실)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6일 오후 3시 용산 대통령실 청사 내 새로 설치된 국가위기관리센터에서 안보 상황 점검회의를 주재했다.

6일 회의에는 박진 외교부 장관 후보자, 권영세 통일부 장관 후보자, 이종섭 국방부장관 후보자, 김대기 비서실장 내정자, 김성한 국가안보실장 내정자를 포함한 차기 국가안보실 주요 직위 내정자 등이 참석했다.

회의는 북한의 7차 핵실험 및 탄도 미사일 발사 가능성 등을 포함한 한반도 안보 상황 평가에 이어 유사시 국가안전보장회의 (NSC) 개최 등 적시적 안보 상황 대응체계를 점검‧숙달하는데 목적을 두고 진행됐다.

G03-8236672469

회의 참석자들은 북한 도발 억제방안과 북한 도발 시 정부 차원 및 국제사회와 공조를 통한 대응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대통령 당선인은 국가안보에는 한 치의 빈틈도 없어야 하며 북한의 핵‧미사일을 포함한 모든 위협에 대비해 우리의 안보 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실질적인 조치를 추진해 나갈 것을 강조했다.

NSP통신
NSP통신-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안보 상황 점검회의 주재 모습 (당선인 대변인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안보 상황 점검회의 주재 모습 (당선인 대변인실)

한편 현재 용산 청사 내 국가위기관리센터는 정상적인 임무 수행을 위한 모든 준비를 완료한 상태다. 또 새로 설치한 위기관리센터는 5일부터 주·야 24시간 가동되고 있으며 한치의 안보 공백도 발생하지 않도록 10일 00시부로 문재인 정부의 위기관리센터로부터 모든 권한을 이양받는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