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락앤락, 버킷 텀블러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22-05-16 10:00 KRD7
#락앤락(115390)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락앤락(대표 김성훈·김성태)의 음식물 쓰레기 냉장고, 버킷 텀블러가 독일 국제 디자인 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 2022에서 제품 부문을 수상했다.

락앤락 음식물 쓰레기 냉장고는 모던한 색상, 사용성까지 고려한 디자인이 특징인 제품이다. 화이트, 그레이 두 가지 컬러 라인업으로 어느 주방에서나 잘 어울리며 인테리어를 완성해 준다. 사용자의 편의, 공간을 고려한 디자인으로 주방뿐 아니라 집안 어느 공간에서도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비설치 방식 설계, 부드러움이 돋보이는 큐브형의 간결한 디자인으로 다양한 공간, 아이템과 조화를 이루며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든다.

NSP통신-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락앤락 제공)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락앤락 제공)

락앤락 음식물 쓰레기 냉장고는 코로나19 이후, 늘어난 음식물 쓰레기 처리 시 발생하는 사용자의 어려움을 해소하려는 고민에서 출발한 제품이다. 음식물 쓰레기가 초래하는 악취, 벌레, 부패 등의 고질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보다 쾌적한 주방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이러한 점에서 기능, 형태, 차별성 등의 iF 심사 항목을 특히 인정받았다.

기능적 측면도 우수하다는 평이다. 냉각 반도체 ‘펠티어 소자’를 적용해 냉기가 본체 내부에 골고루 퍼지고 오래도록 유지된다.

G03-8236672469

락앤락 버킷 텀블러는 베트남, 동남아시아의 자연적 요소와 국가적 특성을 반영해 탄생된 제품이다. 사용자 환경에 중점을 두고 동남아시아 지역의 기후, 생활 패턴, 문화를 디자인 전반에 반영한 것이다. 시원한 음료를 선호하는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음용할 수 있도록 설계하며,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는 평을 받았다.

락앤락 디자인센터 정태락 상무는 “디자인이라는 언어로 세계 120여 개국 소비자들과 함께 소통하려는 노력 덕에 iF을 비롯해 세계 유수의 디자인 어워드에서 매년 수상을 이어가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소비자 경험과 가치를 면밀히 연구하고 반영해 심미성, 기능성, 사용성 등 차별화된 가치를 선사하는 락앤락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