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원희룡, “100일 이내 250만 가구 +α 주택 공급 발표할 것”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2-05-16 15:40 KRD7
#원희룡 #국토교통부장관 #취임사 #주택담보인정비율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원희룡 신임 국토 교통부 장관은 16일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한다.

원 장관은 이날 취임식에서 “정부 출범 후 100일 이내에 250만 가구 +α의 주택 공급 계획을 발표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원 장관은 “지난 5년간 주택가격은 폭등하고 자산격차는 커져 부동산은 신분이 됐다”며 “서민과 중산층의 주거안정을 통해 나와 가족이 사는 집이 신분이 되는 현대판 주거 신분제를 타파하겠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이어 “수요가 많은 도심 공급에 집중해 집값 안정의 초석을 마련하겠다”며 “직접 지자체장과 청년‧무주택자, 건설업체, 전문가 등을 만나 목소리를 듣겠다”고 강조했다.

또 “국민과 소통하며 시장의 수요에 부응하는 공급이 되도록 할 것”이라며 “청년층과 무주택 가국를 위한 청년원가주택, 역세권 첫집의 사전청약도 조기에 추진하겠다”고 설명했다.

특히 “파격적 재정·금융지원, 청년 맞춤형 주택담보인정비율(LTV)·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적용, 세제혜택 등을 통해 기초자산이 부족한 청년도 내집 마련의 희망을가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원 장관은 “재개발‧재건축사업, 금융‧세제 등의 규제 정상화도 관계부처와 함께 공약대로 추진하겠다”며 “시장의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마스터 플랜을 수립해 질서있게 실행하고 주거안정의 다른 한 축인 주거복지 강화도 중점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주거복지 미래에 관련해 원 장관은 “1인 가구 증가, 저출산, 고령화 등 인구구조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며 “이를 위해 주거와 생활, 공공서비스 등이 결합된 미래주거복지 플랫폼을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또 “후진적 건설현장 사고가 재발하지 않도록 건설 안전을 강화하겠다”며 ”국토부의 모든 업무를 빈틈없이 챙기겠다”고 말했다.

이어 “LH사태로 국민들게 큰 실망을 드렸다”며 “열정적인 국토부 공직자들과 함께 주거안정을 이루고 미래 혁신의 씨앗을 뿌리겠다”고 강조했다.

NSP통신 정의윤 기자 jeyoun9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