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영덕군보건소, ‘비대면 라이브 운동교실’ 성료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2-05-27 14:36 KRD7
#영덕군보건소 #비대면라이브운동교실 #우울감해소 #유산소운동

건강증진을 위한 새로운 온라인 운동프로그램 선보여

NSP통신-영덕군보건소가 지역 주민들의 건강한 일상과 우울감 해소를 위해 석 달가량 진행했던 비대면 라이브 운동교실 이 지난 26일 주민들의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 (영덕군)
영덕군보건소가 지역 주민들의 건강한 일상과 우울감 해소를 위해 석 달가량 진행했던 ‘비대면 라이브 운동교실’ 이 지난 26일 주민들의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 (영덕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영덕군보건소가 지역 주민들의 건강한 일상과 우울감 해소를 위해 석 달가량 진행했던 ‘비대면 라이브 운동교실’ 이 지난 26일 주민들의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

‘비대면 라이브 운동교실’ 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기존의 대면 프로그램이 잠정 중단되고 외부활동이 감소해 주민들의 신체활동 부족한 점을 고려해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총 102회에 걸쳐 2명의 전문 운동 강사가 온라인 플랫폼 zoom을 활용해 요가, 스트레칭, 소도구를 활용한 필라테스, 유산소 및 근력운동 강습을 비대면 라이브로 진행됐다.

참여 대상자들은 새로운 방식의 운동프로그램으로 장소 제한 없이 주로 각 가정에서 운동을 할 수 있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특히 사전에 체질량지수, 체중, 허리둘레 등의 신체기능과 건강상태를 측정하고 사후 그 변화를 검사결과로 확인할 수 있어 건강과 생활의 활력을 되찾는 전환점이 됐다는 평가다.

G03-8236672469

영덕군보건소 박인숙 건강관리과장은 “앞으로도 군민들의 건강과 편의를 위해 비대면 방식을 활용한 프로그램으로 교육의 부재를 해소하고 주민들이 원하는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효과적인 프로그램 진행과 주민들의 의사를 반영해 대면·비대면 건강프로그램을 병행으로 진행해 보다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