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경호 강원도교육감 후보, 학원정책 공약 가짜뉴스에 현혹되지 말아야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2-05-28 11:24 KRD8
#신경호후보 #신경호 #강원도교육감선거 #신경호강원도교육감후보

‘강원학생성장종합지원센터 신설로 기초학력 진단부터 진학까지 개별 맞춤형 교육실현’

NSP통신-신경호 강원도교육감 후보가 거리 인사로 도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신경호 선거캠프)
신경호 강원도교육감 후보가 거리 인사로 도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신경호 선거캠프)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신경호 강원도교육감 후보가 학원공제회 초청 정책 간담회에서 공약한 내용과 다른 허위사실들이 유포돼 해명에 나섰다.

문제의 발단은 지난 25일 강원도선거관리위원회가 주관한 강원도교육감 토론회에서 강삼영 후보가 토론회에서 학원공제회가 지난 5월 24일에 가졌던 신경호 후보 초청 정책 간담회 관련 내용을 언급하면서 확산했다.

신 후보 측은 “토론회 이후 학부모와 교사 사이에서 공교육을 사교육기관에 일임하고 일제고사를 부활한다는 등의 허위사실이 유포됐다”고 주장하고 있다.

G03-8236672469

이어 “간담회에서 학원공제회 예산지원을 통해 학생들의 복지와 안전을 책임지겠다고 약속한 것은 사실이나 그 외의 어떤 정책협약도 이루어진 사실이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학원공제회가 게시한 정책 관련 자료는 본 적이 없는 것”이라 주장했고 “실제로 게시가 된 문건은 홍보이사 A씨가 토론 모임 중 메모한 내용으로 회원 소통용 커뮤니티에 게시된 글이었다”는 것으로 밝혀졌다.

신경호 후보는 “교육감이 된다면 ‘불통’이 아닌 ‘소통하는 교육감’의 모습을 보이겠다”며 “언제나 소통의 중요성을 수시로 강조해 왔고 위 단체와의 간담회 또한 그 일환으로 이뤄진 소통 행보였다”고 말했다.

NSP통신-신경호 후보 학원 관련 가짜뉴스 팩트 정리. (신경호 선거캠프)
신경호 후보 학원 관련 가짜뉴스 팩트 정리. (신경호 선거캠프)

또 “사실관계가 아닌 내용이 토론회에서 언급되고 기사화돼 기정사실로 되는 것에 대해 깊은 유감을 가지며 사교육 관련 루머들이 사실이 아님을 분명히 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또한 “토론회 중 일제고사라는 말은 사용해 본 적도 없고 학생들의 성장 확인을 위한 ‘학력진단평가’가 맞는 표현이라고 지적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신경호 후보는 “이러한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 강력한 법적 대응을 고려했으나 심사숙고 끝에 혼탁한 선거 분위기에 편승하지 않기로 결정했다”며 “끝까지 깨끗한 교육감 선거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 chrisl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