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주간경륜

혼전 경주도 해답은 있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2-06-07 07:59 KRD7
#경륜경정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 #광명스피돔
NSP통신-광명스피돔의 경륜 모습. (국민체육진흥공단)
광명스피돔의 경륜 모습. (국민체육진흥공단)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올해 경륜 경주는 역대 유래를 찾을 수 없을 만큼 혼전 경주가 거듭되고 있다.

과거 각 지역대결, 범 수도권과 경상권, 호남권의 연합 대결 등 자존심 대결이 뜨거웠지만 지금은 지역을 불문하고 파업에 동참해 경주에 출전하지 않았던 선수들과 기존 경주를 펼쳤던 선수들 간의 뜨거운 대결이 펼쳐지며 흐름을 쉽사리 예측하기 힘들다.

그래도 과거엔 지역대결을 펼치더라도 득점이나 기량을 인정하는 모양새였으나 지금은 득점, 기량을 인정하기 보단 각자의 라인을 구축해 정면대결을 펼치는 등 이변이 속출하고 있다.

G03-8236672469

◆ 수적 우위를 점한 라인을 공략하라

현재 경륜 경주는 7인제 경주라 어디든 수적 우위를 가져가는 라인은 발생할 수밖에 없다. 따라서 어느 라인이 수적으로 유리한지를 파악한다면 조금은 경주를 추리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겠다.

특히 결승전에서 이런 현상은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올해 21회차까지 광명, 창원, 부산 결승전에서 선발급은 파업에 동참했던 선수들이 24번의 우승을 차지했고 비파업 선수들이 17번을 가져갔으며 우수급은 반대로 비파업 선수들이 32번 파업선수들이 11번의 우승을 차지했다.

또 특선급은 아무래도 비파업세력이 워낙 강세라 선수 이름만 바뀌었을 뿐 비파업 선수들이 우승을 차지했다.

선발급은 아무래도 파업선수들 중 강급자가 다수 포진되어 있었기에 다소 경기력은 떨어졌지만 수적 우위를 가져가며 경기를 주도할 수 있었고 우수급은 기량과 경기감각이 뛰어난 비파업선수들이 다수 포진되어 결승전에 많이 올라가면서 파업선수들이 극복하는데 애로를 많이 느낀 것으로 보인다.

수적으로 불리한 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은 기량 출중한 선수들이 해결사로 나서면 된다. 5월 8일 부산에서 펼쳐진 우수급 결승전을 예로 보면 당시 파업선수가 5명에 비파업선수가 2명이었다.

특히 정현수(26기 계양)가 포진된 파업세력의 우세가 점쳐졌으나 박진철(22기 경남개인)이 젖히기로 세력을 무력화 시키며 우승 차지했고 그 뒤를 문인재(24기 금정)가 따라 들어오며 비파업세력의 완승을 이끈바 있다.

5월 1일 광명 선발급 결승전은 배석현(26기 세종)을 제외하고 모두가 파업선수들이었는데 배석현의 선행으로 뒤따른 경쟁 상대들을 모두 따돌리고 우승을 기록한바 있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