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한카드, 부산APEC나루공원에 두번째 에코존 조성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06-09 09:33 KRD7
#신한지주(055550) #신한카드 #친환경 #에코존 #부산APEC나루공원
NSP통신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신한카드는 부산그린트러스트와 함께 부산APEC나루공원에 두번째 ECO Zone(이하 에코존)을 조성했다.

에코존은 ‘신한카드 Deep ECO(딥에코)’를 사용하며 친환경 생활을 실천하는 그린 컨슈머(green consumer)가 적립한 ‘ECO 기부 포인트’(이하 에코 기부 포인트)와 신한카드가 기부하는 그린 캠페인 기금을 활용해 도심 내에 건강한 공원을 만들어가는 신한카드의 지속가능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프로젝트다.

2021년 말까지 에코 기부 포인트 1억 6000여포인트가 기부됐으며 실제 이를 활용해 지난해 서울 성동구 소재 서울숲에 1호 에코존 ‘우리꽃길’을 조성한 바 있다.

G03-8236672469

이번에 오픈한 2호 에코존은 다음 세대를 위한 기후위기 극복과 생물종다양성 보존을 다짐하는 ‘약속정원’을 테마로 약 1600㎡의 공간에 탄소중립 실천 산책로, 곤충먹이 정원, 생물쉼터 정원과 곤충호텔 등을 조성했다. 특히 수영강 하류와 인접해있는 공간의 특징을 염두해 다양한 생물들의 서식처와 이동 통로로 기능할 수 있도록 만들고자 했다.

신한카드는 이처럼 지역별로 필요한 기능에 맞는 에코존을 지속적으로 조성해 친환경 공원 운영 모델로 자리잡도록 할 계획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카드의 에코존 프로젝트가 도심 내 공원의 친환경 재생은 물론, 미래세대를 위한 그린라이프에 어울리는 공원 운영의 모델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신한금융그룹의 ‘제로 카본 드라이브(Zero Carbon Drive)’에 맞춰 탄소중립 및 기후위기 해결을 위한 금융의 역할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부산그린트러스트는 부산시의 녹지사업에 함께하고 대중 참여형 녹색운동을 지향하는 민관협치기구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