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륜경정, 청년 복합문화공간 ‘디카페’ 오픈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2-06-17 18:11 KRD7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 #조현재 #디카페

동대문지점, 청년층 문화·스포츠 체험 전용공간(D’ cafe) 마련

NSP통신-국민체육진흥공단 경주사업총괄본부 동대문지점에 내부 공간 일부를 새롭게 단장해 오픈한 디카페(D cafe)에서 방문 고객들이 자유롭게 시설을 이용하고 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주사업총괄본부 동대문지점에 내부 공간 일부를 새롭게 단장해 오픈한 디카페(D’ cafe)에서 방문 고객들이 자유롭게 시설을 이용하고 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경주사업총괄본부 동대문지점은 지난 15일부터 지점 내부 공간 일부를 새롭게 단장해 청년들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인 디카페(D’ cafe)를 오픈했다.

복합문화공간 ‘D cafe’는 카페존, 전시존, 플랫폼존 등으로 구성돼 있어 청년들이 다양한 문화를 즐기고 스포츠와 관련된 정보를 제공받는 차별화된 장소로 운영된다.

우선 청년들의 소통과 문화 공간으로 마련된 카페존은 단체석, 1인석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다양한 책이 구비되어 있어 소통의 공간 뿐 아니라 혼자만의 독서공간으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G03-8236672469

전시존 에서는 스포츠분야 신생기업들의 번득이는 아이디어 제품을 볼 수 있고 경륜경정 사업과 스포츠산업 관련 정보 등을 수집할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된다.

또 플랫폼 존에서는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스포츠산업일자리지원센터(JOB SPOIS)와 연계해 스포츠와 관련된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제공받고 체육인 교육 통합 플랫폼(KSPO-EDU)과 연계한 스포츠관련 교육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스포츠와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원스톱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복합문화공간의 이용가능일은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이며 당일 선착순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추후 운영 상황을 고려해 예약제(카카오톡 채널 ‘동대문 D Cafe’)로 전환할 예정이다.

노태일 경주사업총괄본부 동대문지점장은 “이번에 마련된 복합문화공간은 청년층들이 머무르면서 힐링하고 개인 발전에 발판이 되는 공간으로 운영되길 희망한다”면서 “향후에는 지역민들의 모임·교육 장소로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