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상훈 플래티어 대표, ‘2022 서울 중소기업인 대회’서 대한민국 산업포장 수상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2-06-24 10:07 KRD7
#플래티어(367000) #이상훈 #서울 중소기업인 대회 #대한민국 산업포장 #모범중소기업인
NSP통신-이상훈 플래티어 대표 (플래티어)
이상훈 플래티어 대표 (플래티어)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이상훈 플래티어(367000) 대표가 지난 22일 상암동 중소기업 DMC 타워 DMC홀에서 열린 ‘2022 서울 중소기업인 대회’에서 대한민국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이 대표는 이날 행사에서 유통서비스 분야에서 모범중소기업인으로서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김영신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이 시상자로 나섰다.

이 대표는 “플래티어는 기업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AI 기반의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개발 및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디지털 전환 분야를 이끌어 가는 선도기업으로서 본업 뿐 아니라 지역사회와 공존할 수 있는 ECG 경영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이 대표는 이커머스 플랫폼 분야에서 잘 알려진 전문가로 지난 20여년간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현대홈쇼핑, 롯데홈쇼핑 등 170여개 이상의 대형 이커머스 프로젝트를 수행한 경험을 갖고 있다. 2020년 모우소프트와 합병에 성공하면서 디지털 전환 영역에서도 뛰어난 기술력을 확보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2016년부터 지금까지 매년 25% 이상의 매출성장을 기반으로 2021년 8월, 코스닥에 상장하면서 No.1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뿐 만 아니라 지속적인 청년 정규직 채용, 장애인 고용 증대, 아동센터에 지속적인 후원으로 지역사회 공헌에 힘씀으로써 국가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또 플래티어가 지난해 하반기 발표한 ‘엑스투비(X2BEE)’는 D2C를 추진하는 기업과 브랜드에 반드시 필요한 이커머스 플랫폼 솔루션으로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를 기반으로 한 헤드리스 커머스 기술을 적용해 PC의 웹페이지, 모바일 앱 뿐 아니라 라이브 커머스, 메타버스, 인공지능(AI) 스피커 등 급변하는 시장 환경과 기술의 발전에 유연한 대처가 가능하다.

이 밖에도 AI 마테크 솔루션 '그루비(GROOBEE)'는 D2C 이커머스 비즈니스에 필요한 개인화 마케팅 기능을 제공하는 통합 솔루션으로 고객 분석, 타겟팅, 상품 추천, 온/오프사이트 메시지 등을 SaaS(Software-as-a-Service)로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실시간 빅데이터 처리, 머신러닝・딥러닝 기반 상품 추천 엔진, AI 기반 자동 최적화 기술을 활용해 이커머스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행동 데이터를 분석한다.

한편 올해 33회를 맞은 서울 중소기업인 대회는 대한민국 경제발전과 일자리 창출 및 혁신에 기여한 중소기업인, 지원기관 등을 포상하고 격려하는 중소기업계 최대 행사다. 이번 행사는 지난 5월 25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 앞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 중소기업인 대회' 후속 행사의 일환으로 서울 지역 중소기업인의 공로를 치하하기 위해 개최됐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