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컴투스 크로니클 콘텐츠 소개 영상 공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6-24 10:36 KRD7
#컴투스(078340) #크로니클 #콘텐츠소개영상
NSP통신- (컴투스)
(컴투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신작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국내 출시를 앞두고 게임 속 콘텐츠 제작 과정을 담은 개발자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크로니클의 스토리 및 세계관 소개에 이은 두 번째 개발자 이야기로, 크로니클의 게임 콘텐츠 특징을 인터뷰 형식으로 담았다.

크로니클은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를 계승한 타이틀로, 350여 종의 소환수를 모으는 수집형 시스템과 조합을 통한 전략성이 더해진 하이브리드 MMORPG다.

G03-8236672469

기획팀 박지훈 파트장은 “턴제 방식인 서머너즈 워의 소환수 스킬효과를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MMORPG에 맞게 재설계해 필요에 따라 다양한 조합이 가능한 전략적 재미를 더했다”고 장르적 특성에 대해 말했다.

또 개발 총괄을 맡은 컴투스 이은재 게임제작본부장은 “개발진은 크로니클의 주요 도전과제로 소환수 1명과 소환수 3마리 간의 조합이었다”며 “소환사와 소환수 모두 주인공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캐릭터 밸런스 조정은 물론 디자인 작업도 신경썼다”고 비하인드 스토리를 밝혔다.

이외 이번 영상에서는 이용자가 퍼즐을 풀 듯 머리를 써서 던전을 공략해 나가는 ▲기믹(Gimmick, 특정한 전략) 던전, 보스의 특징에 따라 공략 방법을 찾아 나가는 ▲레이드, 주요 자원인 천공석을 획득하고 필드 PK(Player Killing)도 가능한 ▲전장 등 크로니클의 주요 콘텐츠를 공개했다.

한편 크로니클은 국내 출시를 앞두고 한국 유저를 대상으로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하반기 중 C2X 생태계 기반의 P2O(Play to Own) 게임으로 글로벌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