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넷마블 제2의 나라 1주년 기념 업데이트 ‘RE:Dive’ 실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6-24 13:00 KRD7
#넷마블(251270) #제2의나라 #1주년기념업데이트RE:Dive #배틀스타일

캐릭터별 1종씩 무기 변경할 수 있는 배틀 스타일 도입

NSP통신- (넷마블)
(넷마블)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이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이하 제2의 나라, 개발사 넷마블네오)에 서비스 1주년 기념 업데이트 ‘RE:Dive(리다이브)’를 실시했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로 제2의 나라에는 ▲배틀 스타일 ▲성물 시스템 ▲새내기 시스템 ▲사이드 스토리 ▲신규 서버 ‘바룸’ 등이 추가됐다.

배틀 스타일은 캐릭터별로 1종씩 새로운 무기로 변경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모든 캐릭터가 딜러로 활약할 수 있다. 소드맨은 듀얼 소드, 위치는 윕 소드, 로그는 크로스 보우 등 캐릭터들이 기존과 다른 무기로 전환하면, 무기에 따른 스페셜 스킬, 아이덴티티 스킬이 새롭게 추가된다.

G03-8236672469

배틀 스타일은 성물 페이지를 통해 관련 능력치를 성장시킬 수 있다. 성물 페이지에서 성물들을 모아 배치·성장시키면 배틀 스타일 능력치도 올라간다.

새내기 시스템은 복귀· 신규 이용자가 배틀 시스템을 빠르게 경험해볼 수 있도록 성장 혜택을 부여하는 시스템이다. 80레벨 미만, 계정 생성 후 30일 미만이면 토벌 퀘스트, 업적 완료 등 다양한 콘텐츠에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사이드 스토리를 통해 기간 한정으로 제공된 에피소드 ‘전설의 고대 마인’, ‘황금수염과 보물섬’이 정규 콘텐츠로 들어간다. 기존보다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이 조정됐다. 에피소드에서 선보였던 낚시 시스템도 정규 콘텐츠가 됐다.

신규 서버 바룸에서는 해당 서버 이용자들을 위한 성장 지원이 이뤄지며, 각종 이벤트로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제2의 나라는 레벨파이브와 스튜디오 지브리가 협력한 판타지 RPG ‘니노쿠니’를 모바일 RPG로 재해석한 작품으로, 원작의 세계관을 새롭게 구성, 카툰 렌더링 방식의 3D 그래픽을 기반으로 해 극장판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재미를 선사한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