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오산교육재단-선문대, 학부모 진학특강 성료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2-06-24 14:09 KRD7
#오산시진로특강 #오산시진로지원 #오산시진학특강
NSP통신-지난 22일 열린 대입전문가 초청 대학연계 학부모 진학특강 모습. (오산시)
지난 22일 열린 대입전문가 초청 대학연계 학부모 진학특강 모습.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교육재단(이사장 곽상욱)이 지난 22일 ‘대입전문가 초청 대학연계 학부모 진학특강’을 개최했다.

교육수요자의 대입 이해를 증진하고 균일한 대입 정보 제공을 위해 선문대학교와 함께 진행했다

전년도 진학특강 만족도 조사 결과 5.0에 육박하는 긍정적인 반응에 수년째 강사로 초빙돼 온 한태명 오산고등학교 교사는 오산교육재단 진로진학지원단 소속이자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상담교사로 활약해온 대입 전문가다.

G03-8236672469

‘바뀌는 대입 전형 이해 및 슬기로운 진로진학 준비 방안’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특강은 2023학년도 대입 지원 전략과 2024학년도와의 차이점을 알아보고 대비하는 학업 방안을 안내했다.

입시 불안감 해소를 위한 학부모들의 관심이 뜨거워 강의 후 질의응답 시간만 1시간 가량 추가로 진행됐다.

박영석 선문대학교 입학처장은 “대학 입시는 해마다 반복되지만 매년 고3 학부모님들에게는 모집요강을 읽는 것조차 복잡하게 느껴질 것으로 생각한다”며 “많은 변화를 앞두고 있는 대입 전형에 대한 이해도 증진과 신뢰성 향상을 위해 오산교육재단과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조기봉 오산교육재단 상임이사는 “이번 진학특강을 비롯해 우리 교육재단에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는 학부모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이에 보답하기 위해 진로이력제와 관내 학생 및 학부모와 교사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산교육재단은 진로체험지원센터, 진로진학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진로진학지원단 역량강화연수, 미리내일학교, 나DO 프로젝트, 1:1 맞춤형 상담, 진학특강 등 다양한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오산교육재단 홈페이지와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