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하나은행, 캐스팅엔과 B2B 업무 플랫폼 협력 사업 맞손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06-29 09:42 KRD7
#하나금융지주(086790) #하나은행 #캐스팅엔 #B2B #업무협약
NSP통신-성영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오른쪽)과 최준혁 캐스팅엔 대표(왼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은행)
성영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오른쪽)과 최준혁 캐스팅엔 대표(왼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은행)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하나은행은 지난 28일 오후 을지로 본점에서 캐스팅엔과 B2B 업무 플랫폼 협력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캐스팅엔이 비품, 소모성 자재 구매와 외주 서비스, 편의 서비스를 하나의 사이트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운영 중인 B2B 업무 플랫폼 ‘업무마켓9’에서 금융 영역까지 제공 업무 범위를 확대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이를 통해 기존 비금융 업무 플랫폼에 하나은행의 금융 서비스를 추가 확대함으로써 이종 업종 간 시너지가 극대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G03-8236672469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플랫폼 내 금융 메뉴 신설을 통한 플랫폼 이용 기업 대상 금융 솔루션 제공 ▲수수료 정산 자동화를 위한 정산 솔루션 제공 ▲플랫폼 이용 기업 대상 수수료 등 금융 우대 ▲플랫폼 이용 기업 임직원 대상 금융 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키로 했다.

성영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은 “기업이 모든 업무를 자체적으로 할 수 없기 때문에 아웃소싱에 대한 니즈는 계속 확대될 것”이라며 “이번 캐스팅엔과의 협력을 계기로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들이 요구하는 특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최준혁 캐스팅엔 대표는 “디지털 선도은행인 하나은행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비즈니스 협력을 강화하고 기업 올인원(All-in-one) 업무 플랫폼을 통해 업무가 쉽고 편하게 연결되고 금융 서비스 영역까지 확대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캐스팅엔은 2021년 말 기준 방문자 수 70만명과 기업 고객사 1만 8502개, 등록 공급사 7800개를 보유하고 있는 B2B 업무 플랫폼 기업이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