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국건설기술인협회, ‘제1회 자문위원회 회의’ 개최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2-06-29 11:56 KRD7
#한국건설기술인협회 #협회 #자문위원회 #자문위원회회의 #윤영구
NSP통신-한국건설기술인협회에서 제 1회 자문위원회 회의가 진행되고 있다. (한국건설기술인협회)
한국건설기술인협회에서 제 1회 자문위원회 회의가 진행되고 있다. (한국건설기술인협회)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한국건설기술인협회(회장 윤영구, 이하 협회)는 지난 28일 ‘제1회 자문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건설기술인의 발전을 위한 본격적인 닻을 올렸다.

자문위원회는 권도엽(전 국토교통부 장관) 위원장을 중심으로 건설기술인 뿐만 관계·산업계·학계·언론·법조 등 폭넓은 분야에서 풍부한 식견과 경험을 갖춘 18명의 위원들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업계의 현주소와 당면 과제 ▲건설기술인 중심의 협력체계 구축의 필요성 등에 대한 의견이 오갔다.

G03-8236672469

윤영구 협회 회장은 “현재 업계는 생산시스템 붕괴, 건설기술의 도외시 등 어느 때 보다 리스크가 큰 시기”라며 “건설산업의 위기를 타개하고 건설기술인의 가치 복구를 위해 명망있는 자문위원님들이 힘과 지혜를 모아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협회는 자문위원회를 포함해 ▲정책·제도개선위원회 ▲회원복지증진위원회 ▲윤리위원회 ▲기획운영위원회 ▲법제위원회 ▲교육기술위원회 ▲홍보·편집위원회 등 8개 위원회의 구성을 완료하고 건설기술인의 권익보호와 위상제고, 복리증진과 자질향상 등을 목표로 위원회 활동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NSP통신 정의윤 기자 jeyoun9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