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건설업계동향

코오롱글로벌, 영덕 호지마을 풍력 발전사업 수주…현대건설, 클라우드 기반 BIM 협업 시스템 도입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2-06-29 17:29 KRD8
#코오롱글로벌(003070) #풍력발전사업 #현대건설 #한화건설 #효성
NSP통신- (정의윤 기자)
(정의윤 기자)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코오롱글로벌이 영덕 호지마을 풍력 발전사업 EPC계약을 체결했다. 이 사업은 경상북도 영덕군 영해면 괴시리 일대에 16.68MW규모의 풍력발전단지를 건설하는 것이다. 계약금액은 431억 9500만원이며 공사기간은 실착공일로부터 24개월이다. 이와 함꼐 현대건설은 모든 현장에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건축정보모델(BIM)협업 시스템을 구축한다.

◆현대건설, 건축‧주택사업본부 현장 클라우드기반 BIM 도입

현대건설은 스마트 건설 가속화를 위해 건축 및 주택사업본부 전 현장에 클라우드 기반 BIM 협업 시스템을 구축한다. Autodesk BIM 360을 도입해 BIM 프로젝트 운영의 효율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Autodesk BIM 360은 건설 과정 전 단계에서 발생하는 정보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의 데이터 관리 시스템이다. 모바일과 태블릿, PC 등 다양한 스마트 기기를 통해 접속이 가능하다. 클라우드 저장소에는 설계부터 시공까지 BIM 모델과 도서, 보고서 등 프로젝트에 관련된 데이터가 담긴다. 현장의 작업자는 물론 발주처와 설계사, 협력사 등 프로젝트에 관계된 모든 사람이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수정이력을 검토할 수 있다. 이에 따라 현대건설은 올 하반기 착공 현장부터 순차적으로 해당 프로그램을 적용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한화건설, 글로우서울과 ‘복합개발사업 역량 강화’ 위한 맞손

한화건설(대표 최광호)은 지난 28일 서울 한화빌딩에서 공간솔루션 개발 전문업체인 글로우서울과 ‘복합개발사업 시설 특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업무제휴 방식 및 범위에 대한 논의를 나눴다. 최근 비주거부문에 대한 공간기획 과 연계상품 개발의 중요성이 확대됨에 따라 한화건설은 글로우서울과 함께 복합공간의 계획부터 브랜딩, 컨텐츠 개발, 운영관리 등 사업 전반적인 노하우를 내재화 할 계획이다.

◆효성, 장애인 일자리 창출 사회적 기업 후원

효성이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중증 장애인 일자리 창출 사회적 기업 에덴복지재단에 시설 개선을 위한 후원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에덴복지재단 내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생산 장비 교체, 노후 환경 개선 등에 사용된다.

NSP통신 정의윤 기자 jeyoun9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