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포항시, 포항여성폭력상담소·시설협의회 소통 간담회 개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2-06-30 16:41 KRD7
#포항시 #여성폭력예방 #이강덕시장 #성폭력상담소

폭력예방 및 보호지원 강화를 위한 포항여성폭력상담소·시설협의회 간담회 개최

NSP통신-포항시는 여성폭력 예방 및 보호 지원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체계 구축을 위해 30일 시청에서 포항여성폭력상담소·시설협의회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포항시)
포항시는 여성폭력 예방 및 보호 지원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체계 구축을 위해 30일 시청에서 포항여성폭력상담소·시설협의회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포항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시는 여성폭력 예방 및 보호 지원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체계 구축을 위해 30일 시청에서 포항여성폭력상담소·시설협의회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지역 내 여성폭력상담소 시설 11개소 대표가 참여해 폭력피해 지원체계 상황을 점검하고, 기관별 협력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포항시에서 지원하고 있는 긴급피난처 운영 활성화 방안으로 유관기관 간 원활한 연계를 통해 위기상황 발생 시 신속히 피해자를 보호·대처할 수 있도록 돕는 매뉴얼을 점검했으며, 현장에서의 애로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G03-8236672469

특히, 올해 7월부터 안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한 일환으로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한 폭력 예방 홍보 릴레이 캠페인을 펼치기로 하는 데 의견을 모았다.

이옥수 포항여성폭력상담소·시설협의회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포항시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유형의 여성폭력에 대해 유관기관과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었다”며, “시민들을 대상으로 여성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선제적 대응활동을 강화해 올바른 인식이 자리잡도록 하고, 지역사회의 안전을 지원하기 위해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현미 여성가족과장은 “포항시는 폭력상담소 및 시설을 입소·이용하는 분들에게 전문상담, 의료지원, 법률구조 지원 그리고 시설 퇴소 후에는 자립 지원, 취업 연계 등 다양한 유형별로 적합한 피해자 지원을 제공해 피해자 회복과 사회 적응을 지원하는 데 매진하고 있다”며,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피해자 보호에 미진한 사항은 재발굴, 개선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고, 향후 피해자 지원 예산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고 밝혔다.

한편, 포항여성폭력상담소·시설협의회(회장 이옥수)는 가정폭력상담소, 성폭력상담소, 성매매피해상담소, 폭력피해시설로 구성된 단체로, 매년 아동·여성 폭력근절을 위한 교육 및 예방 홍보캠페인, 폭력피해자 의료·법률 지원, 학대피해아동 지원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