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순천교육청, 2022년‘공·사립유치원 교원 역량 강화’ 연수 실시

NSP통신, 구정준 기자, 2022-07-05 14:34 KRD7
#순천교육청 #이용덕교육장

‘놀이로 배우고 수업을 디자인하다’

NSP통신- (순천교육청)
(순천교육청)

(전남=NSP통신) 구정준 기자 =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덕)은 지난 4일 유치원교원 150명을 대상으로ㅍ‘놀이로 배우고 수업을 디자인하다’ 라는 주제로 2022년 공·사립유치원 교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전남메타스쿨 활용을 위한 교실 수업 적용 ▲유아 ․ 놀이중심 수업 지원을 위한 교육과정 정착 ▲놀이를 통해 유아가 배움을 성장할 수 있는 놀이중심 활동 사례 공유등 현장맞춤형 연수 지원에 초점을 뒀다.

강사로 나선 총신대학교 방은영교수는 “유아는 본능적으로 몸을 움직이고 표현하면서 놀이를 가장 잘 배우는 존재이므로, 유아가 충분한 놀이를 경험하고 배움이 성장할 수 있도록 교실 수업을 개선하고 유아 ․ 놀이 중심 수업 체제를 구축이 되어야 유아가 행복할 수 있다”고 했다.

G03-8236672469

또한 순천왕지초병설유치원 김지영 교사는 미래를 준비하는 유아교육현장에서 새로운 수업방법 및 플랫폼 구축, 수업 나눔 방식을 함께 할 수 있도록 전남메타스쿨 활용방법에 대해 안내해 큰 공감을 얻었다.

연수에 참석한 한 교사는 “유아 놀이 중심 수업에 맞는 다양한 사례와 실제적인 연수를 통해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며, 전남 메타스쿨 활용을 통해 플랫폼 구축 및 교실 수업 방법이 다양하게 이루어져 유아들과 함께 행복한 교실을 만들어 보겠다”고 다짐했다.

이용덕 교육장은 “놀이는 유아에게 있어 삶을 배우며 알아가는 하나의 과정이므로 유아가 놀이를 통해 다양한 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교사들의 전문적 역량이 필요할 때 이며 유아들이 놀이를 통해 배우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유아 놀이중심 교육과정이 빠른 시일내에 정착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순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유아가 행복한 미래를 함께 열어갈 수 있도록 유치원 교원의 전문성 및 역량을 채울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지원해 행복한 순천 유아교육을 실현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NSP통신 구정준 기자 gu282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