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진흥기업, 국토부 상호협력평가 최우수 기업 선정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2-07-06 12:18 KRD7
#진흥기업 #효성그룹 #국토교통부 #상호협력평가 #최우수기업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진흥기업이 국토교통부에서 실시한 ‘2022년도 건설사업자 간 상호협력평가’에서 최우수 건설 업체로 선정됐다.

올해 진흥기업은 지난해보다 2단계 높은 등급을 받아 최우수 등급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진흥기업은 협력업체와의 상생·협력을 위해 하도급계약 금액의 적정성 심사를 강화하고 시의적절한 자금 집행 등을 적용한 부분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최근 중대재해처벌법 확대·시행에 따라 추락 사고 예방 관련 안전 강화 조치 등의 안전 평가 항목에서도 높은 가점을 받았다.

G03-8236672469

올해 최우수 등급을 받은 대기업 건설사는 총 13곳으로 추후 공공 공사 입찰 등에서 가점 혜택 및 건설산업기본법상 벌점 감경 등 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진흥기업 관계자는 “앞으로도 협력업체와 상생을 추구하며 최상의 품질과 최고의 안전으로 고객감동을 실천해 나가는 건설사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건설사업자 간 상호협력평가는 국토교통부가 종합·전문건설 업체들의 상호 협력과 발전을 조성하기 위해 도입했다. 매년 대기업과 중소기업으로 구분해 협력업체와의 공동 도급 및 하도급 실적과 협력업체 육성, 신인도 분야 등을 평가해 점수를 부여하고 있다.

NSP통신 정의윤 기자 jeyoun9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