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국마사회, 디지털 신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 선정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2-07-07 17:52 KRD7
#한국마사회 #디지털 신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지난 2일 디지털 신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의 최종 수상작 4개를 선정 및 발표했다.

혁신성과 창의성이 돋보였던 최종 수상 아이디어들은 한국마사회의 미래성장 동력을 확보와 고객경험 및 편의성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2일부터 3주간 시행된 이번 공모전은 5100명의 한국마사회 전 직원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NFT, 블록체인 등 디지털 신기술을 활용한 신규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주제로 진행됐다.

G03-8236672469

이번 공모에는 총 36건의 아이디어들이 접수됐고 한국마사회는 MZ세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접수된 공모작들의 심사를 진행했으며 총 4건의 최종 수상작(최우수1,우수1,장려2)을 선정했다.

최우수상은 ‘장외발매소 디지털 예시장’, 우수상은 ‘방탈출게임을 접목한 경마공원 소개 앱개발’, 장려상은 ‘Pony Farm(메타버스 경마공원 구축 및 증강현실 게임)’과 ‘나만의 VR경주 편성 게임’이 차지했다.

한편 정기환 한국마사회 회장은 “이번 공모전은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이라는 대내·외 환경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MZ세대의 경마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는데 목적이 있다”며 “한국마사회는 지속적인 아이디어 발굴과 과감한 도전을 통해 대한민국 말산업의 신 성장 동력을 확보할 것이며 나아가 정부의 디지털 신산업육성 정책에도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