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고! 살집’ MC 고종완, 5일 방송서 하반기 주택시장 전망...“상승보다는 하락 무게감”

NSP통신, 유지민 기자, 2022-08-02 14:04 KRD7
#고종완 #매일경제TV #고!살집 #한국사산관리연구원장 #MC
NSP통신-▲고! 살집 MC 고종완 한국자산관리연구원장 (사진 제공 = 매일경제TV)
▲고! 살집 MC 고종완 한국자산관리연구원장 (사진 제공 = 매일경제TV)

(서울=NSP통신) 유지민 기자 = 부동산 전문가로 매일경제TV 부동산 종합 프로그램 ‘고!살집’ MC로 활약 중인 고종완 한국자산관리연구원장이 이번 주 방송에서 하반기 주택시장 분위기를 전망해 본다.

2일 ‘고! 살집’에 따르면 고 원장은 오는 5일 방송에서 철옹성으로 여겨졌던 서울 강남과 용산 아파트마저 하락세로 돌아선 것은 물론, 대구 세종 대전 등 지방에서 출발한 주택시장 둔화 조짐이 경기도를 넘어 서울까지 확산되고 있음을 설명한다.

또 서울 강남권 핵심인 서초·강남구의 대장주인 초고가 대형 아파트까지 급매물이 출현하고 가격이 급락하는 현상에 대한 우려의 시각도 전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그는 또한 2022년 하반기 이후 주택시장은 상승보다는 하락에 무게감이 쏠릴 것이라는 예측과 더불어 5~7년간 상승 후 4~6년간 하락하는 주택경기변동 사이클을 살펴보고 무주택자의 경우 1~2년 혹은 3~4년 이내에 지금보다 싼 가격에 주택을 매수할 수 있는 호기를 맞을 공산이 커 보인다는 전망도 내놓는다.

한편 고종완 원장은 매주 금요일 오후 7시 방송되는 경제채널 매일경제TV 부동산 종합 프로그램 ‘고! 살집’에서 개그맨 권영찬 교수와 MC 호흡을 맞추고 있다.

NSP통신 유지민 기자 jmi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