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화성시, 새로운 기회 사회적경제기업에 펀딩하세요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2-08-09 16:36 KRD7
#화성시펀딩 #화성시크라우드 #화성시기업지원
NSP통신-펀딩이 진행중인 기업들. (화성시)
펀딩이 진행중인 기업들. (화성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화성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크라우드 펀딩에 나섰다.

크라우드 펀딩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상품을 제공하고 다수의 대중으로부터 자금을 조달하는 방식으로 대중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사회적경제 기업들에게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새로운 판로를 개척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꼽힌다.

화성시(시장 정명근)는 지난 5월 ‘사회적경제 크라우드 펀딩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내 사회적경제기업 3개소를 선정했으며 2개월간 펀딩을 위한 1:1 컨설팅부터 브랜드 마케팅, 스튜디오 촬영, 펀딩 페이지 디자인 등을 지원해왔다.

G03-8236672469

그 결과 꿈고래놀이터부모협동조합, 동부케어 향남점, 다옴협동조합 3개 업체가 지난달 말부터 사회적경제 크라우드 펀딩 전용 플랫폼 ‘오마이컴퍼니’를 통해 펀딩을 진행 중이다.

발달장애인의 일자리 창출을 돕고 있는 꿈고래놀이터부모협동조합은 100% 청정 원물을 동결건조해 만든 반려동물 프리미엄 간식 ‘테라포’를 선보였다. 동부케어 향남점은 화성 서부지역과 평택 청북 일대 거주 노인을 대상으로 주간보호센터 6시간 이용권을 내놨다.

또 다옴협동조합은 노인들이 직접 화성 로컬푸드를 이용해 만든 함초 고추장, 마늘고추장, 맛된장, 수향미 누룽지 등 여름 밥상에 어울리는 제품들을 펀딩 중이다.

펀딩은 오는 9월 4월까지 진행되며 현재 꿈고래놀이터부모협동조합은 목표 대비 1394%를, 다옴협동조합은 240%를 달성했다.

시는 이번 펀딩 외에도 이달 25일 네이버 쇼핑을 통해 전문 쇼호스트와 함께하는 ‘온라인 라이브 방송’도 지원할 계획이다.

정광영 사회적경제과장은 “크라우드 펀딩은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자립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어 줄 것”이라며 “사회적경제기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정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크라우드 펀딩과 라이브 방송에 대한 정보는 화성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