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다날핀테크, 美 가상자산 운용사 베가엑스에 지분 투자…블록체인 사업 영역 확대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8-17 14:31 KRD7
#다날핀테크 #베가엑스 #블록체인사업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통합결제 비즈니스 전문기업 다날의 블록체인 계열사 다날핀테크(대표 황용택)는 미국의 가상자산 운용사 베가엑스(대표 이상화)의 시리즈 A 자본 조달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다날핀테크는 베가엑스의 이번 시리즈 A 주요 투자자 참여 및 시리즈 A 이사를 선임하게 됐으며, 투자를 통해 해외 자본시장에 진출함은 물론, 장기적으로 양사간 다양한 사업적 시너지를 계획하고 있다.

황용택 다날핀테크 대표는 “이번 베가엑스 투자가 향후 글로벌 가상자산 투자 시장에서 국내 기업들이 할 수 있는 사업 영역 탐색의 기회가 되고, 해외 투자자들에는 더 높은 신뢰를 줄 것”이라며 “향후 다날핀테크가 추진 중인 다양한 사업들과의 시너지와 투자가치 상승 또한 이끌어낼 것이다”라고 밝혔다.

G03-8236672469

지난 2019년 설립된 베가엑스는 미국 월가에서 투자 전문성을 쌓은 업계 베테랑들과 블록체인, AI 기술에 전문성을 가진 인력들로 구성돼 있다.

베가엑스의 이번 시리즈 A 투자 라운드에는 다날핀테크와 함께 미국의 VC들이 투자자로 참여했다.

이상화 베가엑스 대표는 “이번 투자를 기반으로 기술 고도화 및 신규 상품 개발에 집중하고 국내외 B2B 네트워크 확장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