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읽어볼까

더에스엠씨그룹, 숏폼 콘텐츠 머니타이제이션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8-19 08:39 KRD7
#더에스엠씨그룹 #숏폼 콘텐츠머니타이제이션
NSP통신- (더에스엠씨그룹)
(더에스엠씨그룹)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뉴미디어 종합 콘텐츠 기업 더에스엠씨그룹(대표 김용태)이 자사가 5000시간 이상의 숏폼 콘텐츠 연구와 실전 경험을 통해 제작한 마케팅 실전서 ‘숏폼 콘텐츠 머니타이제이션’을 출간했다.

숏폼 콘텐츠 머니타이제이션은 과포화된 소셜 미디어 시장에서 많은 기업들이 소셜 미디어 트렌드를 따르고 있지만, 제대로 이 시장을 활용하고 있는지 의문을 가지고 있는 이 상황에서 숏폼이라는 새로운 콘텐츠 형식이 등장했고, 이를 비즈니스 모델로 개척하는데 필요한 A-Z까지의 내용을 담은 마케팅 서적이다.

내용은 크게 ▲숏폼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 ▲숏폼 콘텐츠 트렌드 ▲숏폼 마케팅 ▲숏폼 비즈니스 모델 순으로 구성됐다. 먼저 프롤로그에서는 숏폼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을 다룬다. 숏폼의 기준이나 어떻게 발전해왔는지, 더 발전할 것이 있는지 등에 대해 이해하고, 대표적인 3대 숏폼 플랫폼 ▲틱톡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쇼츠에 대한 분석을 다룬다.

G03-8236672469

1부에서는 사회, 가치관, 관계, 콘텐츠, 소비라는 다섯 가지 현상을 키워드로 분석하여 소셜 미디어를 경험한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주제를 다룬다. 이와 함께 소비와 공급 두 가지 관점을 동시에 관통하는데 초점을 두었다.

2부에서는 숏폼 플랫폼에 대해 기능적으로 접근한다. 디지털 마케팅을 전문으로 하거나 고민하는 업계 실무자에게 가장 명확하고 확실한 하우투를 공유하는데 초점을 두었다.

마지막 3부에서는 뉴미디어 콘텐츠와 크리에이터 업계의 전문가를 초빙해 현황을 짚고 전망을 나누는 시간으로 마무리 했다. 숏폼이 잘되는 이유부터 어떻게 바뀔지, 비즈니스 모델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등에 대해 다룬다.

이 책의 핵심은 숏폼 콘텐츠에 대한 현황과 미래를 논할 뿐만 아니라 13년간 뉴미디어 콘텐츠 산업을 이끌어온 더에스엠씨그룹이 오로지 숏폼에 대한 연구와 실전 경험을 바탕으로 제작된 실전 마케팅이라는 점이다. 현재도 110여개의 브랜드 미디어 채널을 운영하며 의미 있는 콘텐츠 사례를 만들고 있다.

김용태 더에스엠씨그룹 대표는 “이 책은 자사가 뉴미디어 콘텐츠 시장의 트렌드를 이끌며 연구 및 실전 경험을 토대로 제작한 실전 마케팅 서적이라 자부한다”며 “해당 서적이 마케터와 숏폼 콘텐츠에 관심 있는 비전공자, 인플루언서 등이 원활한 목표를 이루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