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서울시 양천구, 9월 가정 에너지 진단 무료 컨설팅 운영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2-09-07 10:17 KRD7
#양천구 #9월 #가정 에너지 진단 무료 컨설팅
NSP통신-가정 에너지 진단 무료 컨설팅 안내 포스터 (양천구)
가정 에너지 진단 무료 컨설팅 안내 포스터 (양천구)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서울시 양천구(구청장 이기재)가 9월 가정의 에너지 사용실태를 진단하고 맞춤형 절감방안을 제시하는 ‘가정 에너지 진단·무료 컨설팅’ 사업을 운영한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맞춤형 에너지컨설팅을 통해 구민 모두가 생활 속 에너지 절약을 실현한다면 그만큼 온실가스 감축 효과도 클 것이다”며 “작은 실천이야말로 탄소중립으로 나아가는 큰 변화의 시작인 만큼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에너지 무료 컨설팅은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가 주관하는 전문 교육을 이수한 에너지 컨설턴트가 가정의 주거형태, 사용 중인 전기 제품의 종류, 보일러 등의 사용 방식을 파악하고 에너지 소비량과 생활패턴을 분석해 가정별 맞춤형 에너지 절감방안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G03-8236672469

컨설팅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직접 방문 형식 대신 모집된 공동주택 내에 야외부스를 설치해 대면 상담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현재까지 79가구를 대상으로 에너지 컨설팅을 진행했으며 9월 중으로 200가구 진단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진단과 분석, 상담 비용은 전부 무료다.

한편 구는 컨설팅 이후 3개월간 에너지 소비량을 모니터링하고 실제 감축 여부를 사후 관리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가정에서 낭비되는 에너지를 줄임으로써 관리비 절감효과와 더불어 온실가스 감축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