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위대한 탄생’ 최희선, ‘동두천 록페스티벌 2022’ 참가

NSP통신, 유지민 기자, 2022-09-20 15:23 KRD7
#최희선 #기타리스트 #조용필과위대한탄생 #최희선밴드 #동두천록페스티벌

자신의 ‘최희선 밴드’로 무대 올라...진정한 록 무대 선사 예정

NSP통신-▲기타리스트 최희선 (ANT W@RKS COMMUNICATION 제공)
▲기타리스트 최희선 (ANT W@RKS COMMUNICATION 제공)

(서울=NSP통신) 유지민 기자 = 기타리스트 최희선이 국내 최장수 록 음악축제인 ‘동두천 록페스티벌’ 무대에 오른다.

20일 최희선 측에 따르면 ‘최희선 밴드’(기타 최희선, 드럼 강호, 베이스 허인녕)'는 오는 25일 경기도 소요산 입구 광장 특설무대에서 열리는 ‘동두천 록페스티벌 2022’에 출연한다.

최희선은 이번 무대에서 자신의 솔로 앨범에 수록된 연주곡은 물론 관객들과 호흡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음악으로 레퍼토리를 구성, 록 음악의 진수를 선보일 예정이다.

G03-8236672469

이를 위해 그는 30년간 밴드 ‘조용필과 위대한탄생’ 리더로 활동하며 조용필로부터 배운 음악과 공연의 진가를 제대로 보여줄 수 있는 무대를 준비중에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최희선은 “동두천 록페스티벌은 단순히 최장수 록페스티벌이라는 상징성을 넘어 한국 록의 발상지로 오랜 시간동안 록 음악 축제로의 정체성을 이어가고 있다”며 “축제의 의미를 되새기고, 관객들에게 잊고 지낸 록 음악의 가치를 들려줄 수 있는 무대를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999년 제1회 페스티벌 개최 이후 해마다 이어지고 있는 ‘동두천 록페스티벌 2022’엔 최희선 밴드를 비롯해 UK QUEEN, 로맨틱 펀치, 스트릿건즈, 미국 뉴올리언스 펑크록 밴드, 크랙샷, 롤링쿼츠, 스프링스 등 다수의 밴드가 참가할 예정이다.

NSP통신 유지민 기자 jmi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