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컴투스 크로니클 글로벌 첫 진출 지역 북미 확정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9-23 13:04 KRD7
#컴투스(078340) #크로니클 #북미

크로니클, 북미부터 공략 시작 서비스 지역 순차 확대

NSP통신- (컴투스)
(컴투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을 오는 11월 북미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공략에 돌입한다.

특히 크로니클은 구글의 PC게임 지원 플랫폼인 구글플레이 게임즈(Google Play Games, 이하 GPG)에 탑재해 세계 시장을 정조준하고, 모바일 뿐 아니라 PC에서도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된다.

크로니클은 전 세계 1억6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글로벌 메가 히트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제작된 최초의 MMORPG다.

G03-8236672469

컴투스는 한국에서 고퀄리티 콘텐츠와 게임성으로 인정받은 크로니클의 첫 글로벌 진출지로 북미를 확정하고, 웨스턴 MMORPG 시장을 정면 돌파한다. 이를 위해 현재 미국, 캐나다 등 북미 유저를 대상으로 크로니클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 본격적인 출시 예열에 들어갔다.

북미는 글로벌 최대 게임 시장이자 ‘서머너즈 워’ IP 팬덤이 세계에서 가장 두텁게 포진한 지역이다. 서머너즈 워가 한국 게임으로는 독보적으로 미국과 캐나다 등에서 매출 TOP3를 달성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컴투스가 오랜 기간 구축한 현지 서비스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두터운 브랜드 인지도를 쌓아오고 있다.

특히 다양한 소환수의 활용과 고도의 전략적 덱 구성, 플레이 맛을 살린 수동 전투 등 국내 여러MMORPG와 차별화되는 크로니클만의 핵심 재미는, 북미 시장 공략에 주요 성공 요소가 될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더불어 MMORPG 장르의 풍부한 스토리텔링으로 지금껏 공개되지 않은 새로운 서사를 풀어내고, 다양한 디바이스 등은 강점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한편 컴투스는 오는 11월 중 북미에 크로니클을 성공적으로 출시한 뒤, 게임의 서비스 지역을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