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성주군, 참별이 인형 활용 관광기념품 출시 예정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2-09-23 16:49 KRD7
#성주군 #참별이인형 #관광기념품 #관광기념품개발육성위원회

관내 판매점 4곳, 11월부터 우선판매 예정

NSP통신-성주군은 23일 심산기념관에서 성주군 관광기념품개발육성위원회를 열고 자체 관광기념품의 판매가격 결정하는 동시에 판매점과 성주군 관광기념품 지정에 대한 심의를 진행했다 (성주군)
성주군은 23일 심산기념관에서 성주군 관광기념품개발육성위원회를 열고 자체 관광기념품의 판매가격 결정하는 동시에 판매점과 성주군 관광기념품 지정에 대한 심의를 진행했다 (성주군)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성주군은 23일 심산기념관에서 '성주군 관광기념품개발육성위원회'를 열고 자체 관광기념품의 판매가격 결정하는 동시에 판매점과 성주군 관광기념품 지정에 대한 심의를 진행했다.

자체 관광기념품인 참별이 인형 등 총 8종에 대한 판매가격을 결정했고, 지정된 4개소 판매점에서는 11월부터 기념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번 위원회 개최로 그동안 참별이 인형을 소장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군은 관광기념품의 브랜드화와 함께 판로 확대해 갈 계획이다.

G03-8236672469

지정된 판매점은 관광지 주변으로 월항면, 가야산 일대, 성주읍에 있는 카페 3개소(더옐롱, 카페 그날, 카페53)와 창의문화센터 내 판매점 1개소로 총 4개소가 판매점으로 지정됐으며, 다양한 관광기념품을 판매한다.

이번 심의로 지정된 기념품은 ‘참별이 키링 4종’과‘성주 8경 폴라로이드 마그넷’, ‘캔들 홀더’, ‘풍경’ 등 총 15가지 제품이다.

‘참별이 키링 4종’은 성주군 마스코트 참별이를 활용해 가방 등에 걸 수 있게 만들어졌으며, ‘성주 8경 폴라로이드 마그넷’은 성주의 관광지 특색을 잘 나타내고 있다는 평을 받았다. 또한‘캔들홀더’, ‘풍경’등은 참외 껍질을 사용한 업사이클링 도자기로 성주 참외 특유의 색깔을 잘 나타낸다.

위원회는 △상징성(성주의 상징, 지역·문화적 특성 반영 여부) △시장성(대중성, 실용성, 가격 적정성) △심미성 △창의성(아이디어의 참신성) △작품 완성도(내구성, 마감처리의 정교성) 등을 평가해 관광기념품을 선정했다.

이병환 군수는 “성주를 상징하는 관광기념품을 통해 지역 관광 홍보와 성주 여행의 추억을 간직하고, 지역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