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에누리닷컴, e커머스 빅데이터 처리 시스템 역량 강화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22-09-26 09:55 KRD7
#에누리닷컴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코리아센터(대표 김기록) 에누리닷컴은 e커머스 빅데이터 처리 시스템 역량을 강화했다.

최근 e커머스 쇼핑몰의 상품 수가 급증하며 빅데이터를 처리하기 위해 보다 정교하고 고도화된 기술과 시스템이 필요해졌다.

이에 에누리는 수시로 변경되는 대용량 데이터를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하기 위해 2020년 대용량 상품정보 수집 시스템을 확장 개선한 2021년 신규 수집 시스템을 개발했다.

G03-8236672469

또한 기존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해 일일 10억건 이상의 e커머스 데이터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대용량 정보 처리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와 함께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ML) 분석 기법을 활용한 데이터 처리 시스템에 대한 연구도 진행 중이다.

이를 통해 상품 분류는 물론 각각의 쇼핑 데이터를 분석해 최신 트렌트를 찾고 상품 최저가와 함께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상품 정보를 추천해 주는 시스템도 개발 단계에 있다.

에누리 관계자는"과거에는 상품 정보 정제 작업을 100% 수작업에 의존했지만 현재는 매일 10억건 이상의 상품 데이터가 에누리로 모이고 있다 보니 기술 고도화를 위해 늘 노력 중이다"면서"에누리닷컴은 20년 이상 가격비교 서비스를 운영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IT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