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컴투스플랫폼 하이브, 업그레이드로 웹3 게임 환경 대응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9-30 15:01 KRD7
#컴투스홀딩스(063080) #컴투스플랫폼 #하이브 #웹3게임환경대응

하이브, 웹3게임 개발 및 운영에 필요한 API 추가…민팅, 락, 언락, 컨버트 등 기능 제공

NSP통신- (컴투스플랫폼)
(컴투스플랫폼)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의 자회사인 컴투스플랫폼(대표 송재준)이 자사의 올인원 게임 플랫폼 ‘하이브’를 Web3 게임 개발과 운영에 활용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한다고 밝혔다.

하이브는 업그레이드를 통해 블록체인 관련 표준화된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를 추가했다. 게임 개발에 하이브를 활용하면 블록체인에 대한 전문 지식이 없이도 쉽게 Web3 게임을 제작, 운영할 수 있다.

하이브가 제공하는 API는 모든 장르의 Web3 게임에 활용 가능하며, 각 게임의 특성에 따라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다. 블록체인 환경에 대응하는 하이브의 대표적인 기능은 NFT를 생성하는 민팅(Minting), NFT를 게임에서 사용하기 위해 거래 불가 및 전송 불가 상태로 만드는 락(Lock), NFT를 자유롭게 거래와 전송이 가능하도록 하는 언락(Unlock), 게임 재화와 각종 토큰의 교환을 지원하는 컨버트(Convert) 등이다.

G03-8236672469

하이브는 게임 개발부터 운영에 필요한 모든 것을 담은 플랫폼이다. 컴투스 그룹사 전용 플랫폼이었던 하이브는 작년 6월부터 외부 게임사에 개방했으며 홈페이지 다운로드 방식으로 변경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현재 컴투스 그룹의 게임들 뿐만 아니라 다양한 게임사의 게임들도 지원하고 있다.

한편 컴투스 그룹은 게임을 비롯한 문화, 예술 분야의 각종 콘텐츠 창작자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XPLA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개발자들이 하이브를 활용하면 웹3(Web3) 게임의 개발 진입장벽이 낮아지는 것은 물론 XPLA 생태계로의 합류도 간편해져 생태계 확장의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