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컴투스플랫폼, 멤버십 NFT 프로젝트 론칭…붕어빵 타이쿤으로 스타트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10-04 16:57 KRD7
#컴투스홀딩스(063080) #컴투스플랫폼 #멤버십NFT프로젝트 #붕어빵타이쿤

‘붕어빵 타이쿤’ NFT 제작 Web3 가치 부여, C2X NFT 마켓플레이스 통해 출시

NSP통신- (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의 플랫폼 자회사인 컴투스플랫폼(대표 송재준)은 ‘멤버십 NFT 프로젝트’를 론칭했다.

이 프로젝트는 컴투스 그룹의 클래식 게임 IP에 웹3(Web3)의 가치를 부여한다. 또 NFT 구매자에게는 특별한 멤버십 혜택을 제공한다.

컴투스의 다양한 고전 게임들이 통합된 세계관을 기반으로 멤버십 NFT 상품을 제작하며, C2X NFT 마켓플레이스를 통한 판매, 클래식 IP의 리메이크, 메타버스 입점 등 Web3 생태계 전반으로 영역 확장이 이루어진다.

G03-8236672469

해당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첫번째 IP는 컴투스의 ‘붕어빵 타이쿤’이다. 이 게임은 붕어빵을 구워 판매하는 내용의 캐주얼 모바일게임으로 2001년 론칭 후, 4개의 시리즈를 연이어 선보이며 인기를 모았다.

컴투스플랫폼은 붕어빵 타이쿤의 디자인 에셋을 활용해 제너레이티브 아트(Generative Art: 컴퓨터의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그림이나 디자인 등이 자체적으로 생성되는 예술) NFT를 제작, C2X NFT 마켓플레이스에서 판매한다. 한정 수량으로 발매되는 해당 NFT를 구매하면 향후 오픈하는 리빌 페이지에서 보유한 붕어빵의 랭킹 및 희귀도를 확인할 수 있다.

등급에 따라 실물 굿즈, 컴투스 그룹의 각종 게임 쿠폰과 오프라인 프라이빗 홀더 행사 참여, 붕어빵 타이쿤 리메이크 게임 오픈 시 홀더만을 위한 선물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해당 NFT 상품은 이달 17일부터 판매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추가로 공개할 예정이다.

C2X NFT 마켓플레이스는 K-팝 아티스트들의 영상을 비롯해 게임, 디지털 아트 등 다양한 영역의 NFT 작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현재 글로벌 시장에 서비스하고 있는 C2X NFT 마켓플레이스는 올해 안에 국내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