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서울 강서구, 정신장애인들의 그림 전시회 ‘같이의 가치’ 개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2-10-06 08:39 KRD7
#강서구 #정신장애인 #그림 전시회 #같이의 가치 #김태우
NSP통신-같이의 가치 포스터 (강서구)
‘같이의 가치’ 포스터 (강서구)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김태우 강서구청장,“정신장애인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이 개선되는 계기 되길 바란다”

사회적 약자와 행복한 동행을 만들어 가고 있는 강서구에서 차별 없는 세상을 희망하는 정신장애인들의 바람을 담은 전시가 열린다.

김태우 강서구청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아직 우리 사회에 만연한 장애인 차별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 정신장애인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이 개선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구에서도 항상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들이 함께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서울특별시 강서구(구청장 김태우)는 오는 11일부터 정신건강증진시설 연합 회복대회 ‘같이의 가치’ 미술전을 개최한다.

강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미술’이라는 매개를 통해 아직 우리 사회에 만연한 정신질환에 대한 왜곡된 인식을 바로 잡고 정신장애인들과 지역 주민들이 소통하며 함께 살아가는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미술전은 오는 11일부터 14일까지 염창동 소재 올브 갤러리에서 열리며, 장애인들이 직접 만든 작품을 관람하며 정신질환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고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할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구는 지난 9월 5일부터 한 달 간 강서구 내에 있는 정신건강증진시설에 미술 강사를 파견해 정신장애인들과 함께 다양한 작품을 제작했다.

오프라인 전시가 끝난 후 오는 24일부터는 강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누리집) 갤러리를 통해서도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NSP통신-강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 프로그램 활동사진 (강서구)
강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 프로그램 활동사진 (강서구)

한편 구는 전시를 관람하고 정신장애인들을 응원하는 댓글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전시회를 관람한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24일부터 한 달간 홈페이지에서 작품을 감상하고 온라인 방명록에 관람 후기와 응원 메시지를 작성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참여자 100명에게 5천 원 상당의 상품권 또는 기프티콘이 지급된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