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재정 의원, 민주당 전국여성위원장 출마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2-10-25 12:43 KRD7
#이재정 #더불어민주당 #전국여성위원장 #출마 #안양동안을

“힘 있는 전국여성위원장이 돼 새로운 전국여성위원회 만들 터”

NSP통신-이재정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이재정 의원실)
이재정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이재정 의원실)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이재정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안양동안을)이 25일 국회 국민소통관에서 더불어민주당 전국여성위원장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이재정 의원은 여성 재선 국회의원(20대, 21대)으로서 여성과 국회를 가장 잘 아는 후보임을 자신하며 여성 당원과 함께 대한민국의 정치계의 진정한 성평등 실현을 이뤄낼 후보임을 강조했다.

이 의원은 20대 국회에서 민주당 최장수 대변인을 거쳐 민주당 최초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여성 간사의원을 역임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능력과 자질을 인정받았으며 국내외 여성 인권운동가와 미국 여성의원과의 연대를 통한 한반도 종전선언의 미 하원 만창일치 통과를 이끌어내는 등 뛰어난 협상력과 정치적 역량을 두루 갖춘 후보로 평가된다.

G03-8236672469

또 지난 2018년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여성위원장을 역임하며 전국여성위원회와 함께 중앙당공직후보검증위원회와 중앙당공직후보추천재심위원회의 여성위원 50% 구성을 위한 당헌·당규개정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아 당내 여성 공직후보자의 권익증진에 앞장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재정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당헌 8조에 명시된 성평등 실현 정신을 현실정치에 반영하기 위해 강력한 재선의원의 힘으로 현재 국회에 계류돼 있는 지역구 여성 후보자 30% 공천 의무화 법안을 통과시키는데 전력을 다해 2024년 총선에서 반드시 현실화 시키겠다”며 “또한 2026년 지방선거시 공천혁명을 통해 광역·기초단체장 여성 공천 의무화 당내규정 신설 및 지방선거 지역구 광역 30%, 기초 50% 여성 공천 의무화를 반드시 완성하겠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전국여성위원회 산하의 여성리더십센터 역할 및 기능강화를 통한 여성 인재 발굴 및 양성 ▲여성 정무직당직자 확대 ▲전략공천위원회 및 비례공천위원회의 여성 50% 구성 의무화 ▲여성추천보조금 확대를 위한 정치자금법 개정 추진 등을 주요 공약으로 내세웠다.

이재정 의원은 “여성 비하와 갈라치기로 젠더갈등만을 야기하는 윤석열 정부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여성 당원의 합치된 힘이 필요하다. 뛰어난 역량과 열의를 갖춘 여성 당원과 함께 공천개혁을 통한 2024년 총선과 2026년 지방선거를 승리를 교두보 삼아 제4기 민주정부 출범에 앞장서 더불어민주당과 대한민국 정치사에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낼 것”이라고 했다.

이어 “전국여성위원회 공모사업 방식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적재적소에 필요한 예산이 자율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민주적 상향식 공모사업 방식을 전환하고 지역과 세대를 초월한 모든 여성 당원이 자유로운 의사를 개전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 구축을 통해 진정한 당내 민주주의를 완성하는 토대를 마련할 것”이라며 “새로운 더불어민주당 전국여성위원회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