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T알파 쇼핑, 英 패션 헨리로이드와 라이선스 계약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11-08 11:39 KRD7
#KT알파(036030) #헨리로이드 #라이선스

상품 기획, 생산·판매 등 브랜드 라이선스 획득…내년 봄 시즌 국내 시장 첫 선 예정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KT알파(대표 정기호)의 디지털 홈쇼핑 KT알파 쇼핑이 영국의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 ‘헨리로이드(HENRI-LLOYD)’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는 헨리로이드 론칭 이후, 국내는 물론이고 아시아 지역에서 최초로 이뤄지는 라이선스 계약으로, KT알파 쇼핑은 국내 헨리로이드 의류의 상품 기획, 생산 및 판매 등에 대한 브랜드 라이선스를 갖는다.

헨리로이드는 요트웨어에 기반을 둔 60년 전통의 영국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다. 자체 지퍼, 고기능성 방수·방풍 제품 개발 등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높은 품질을 인정받고 있으며, 현재 영국 세일링팀과 공식 의류 파트너쉽을 맺기도 했다.

G03-8236672469

KT알파 쇼핑은 내년 봄 시즌 론칭을 목표로 한국 시장 내 헨리로이드 제품을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자켓, 티셔츠, 팬츠 등 기능성과 패션을 겸비한 아이템 중심으로 상품 라인업을 전개해 나가고,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판매를 활성화하는 등 마케팅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KT알파 쇼핑은 야외 스포츠를 위한 기능성은 물론 프리미엄 소재와 패션성을 모두 갖춘 헨리로이드를 전략적으로 선택했다고 밝혔다.

KT알파 정기호 대표는 “KT알파는 이번 헨리로이드와의 브랜드 라이선스 계약 체결을 통해 단순 상품 유통 사업을 넘어 개별 브랜드를 운영하는 브랜드 사업자로 도약하고자 한다”라면서 “자체 브랜드(PB)와 라이선스 브랜드(LB) 성공을 기반으로 향후 버티컬 커머스로 확장하여 미래 성장동력을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