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고! 살집’ MC 고종완, 11일 방송서 ‘잠실 지역 아파트값 급락’ 요인 분석

NSP통신, 유지민 기자, 2022-11-08 13:08 KRD7
#고종완 #한국자산관리연구원장 #매일경제TV #고!살집 #MC
NSP통신-▲고! 살집 MC 고종완 한국자산관리연구원장 (사진 제공 = 매일경제TV)
▲고! 살집 MC 고종완 한국자산관리연구원장 (사진 제공 = 매일경제TV)

(서울=NSP통신) 유지민 기자 = 매일경제TV 부동산 종합 프로그램 ‘고!살집’ MC 고종완 원장(한국자산관리연구원장)이 서울 송파구 잠실 일대 아파트가 서울은 물론 수도권 전역의 집값이 하락하는 가운데 유독 가파른 낙폭을 보이고 있는 현상을 분석해본다.

부동산 전문가인 고 원장은 오는 11일 방송될 ‘고! 살집’에서 송파구 잠실 대장 아파트 단지인 '잠실엘스' 전용면적 84㎡의 매매가가 지난달 19억5000만원(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손바뀜 되면서 1년 전인 지난해 10월 매매가였던 27억원보다 7억5000만원(27.8%)이 1년 사이에 하락한 시장 분위기를 전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잠실 지역 아파트값 하락을 주도하고 있는 3가지 요인으로 △인구 1위의 초대형 단지 △금리부담 따른 다량 매물 등장 △주변 아파트 공급량 증가를 꼽아 본다.

G03-8236672469

그는 이들 요인이 강남구나 서초구처럼 전통 부자들이 많이 살고 있는 곳은 주거 이동이 빈번하지 않은데 비해 송파구 잠실은 강남으로 진입하려는 신흥 부자들이 몰려든 곳으로 대출을 많이 받아 매수하다 보니 금리 부담으로 매물을 내놓는 사람이 상대적으로 많을 수밖에 없는 구조 때문임을 지적해 전한다.

한편 고종완 원장이 방송인 권영찬 교수(커넬대 한국캠퍼스 상담학)와 MC 호흡을 보이고 있는 ‘고! 살집’은 한주간의 이슈를 다루는 ‘돈부자’ 코너와 함께 시청자들의 고민상담을 진행하는 ‘살집 팔집 상담소’ 그리고 ‘슬기로운 주거생활’ 등 부동산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7시 시청자와 만나고 있다.

NSP통신 유지민 기자 jmi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