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아우디, 드리프트 아티스트 켄 블락과 전기 랠리카 ‘아우디 S1후니트론’ 공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2-11-10 11:07 KRD7
#아우디 #드리프트 아티스트 켄 블락 #전기 랠리카 #아우디 S1후니트론
NSP통신-아우디 S1후니트론 (아우디코리아)
아우디 S1후니트론 (아우디코리아)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드리프트 퍼포먼스로 이름난 미국의 드리프트 아티스트 켄 블락(Ken Block)이 아우디와 파트너쉽을 맺고 제작한 일렉트리카나 (Electrikana)비디오를 공개했다.

이 영상에서 첫 선을 보인 ‘아우디 S1 후니트론(Audi S1 Hoonitron)‘은 독일 네카줄름에 위치한 아우디 스포트(Audi Sport)에서 개발한 순수 전기 랠리카의 프로토타입으로 과거 아우디 아이콘 모델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됐다.

이번에 아우디가 공개한 영상에서 켄 블락은 ‘아우디 S1 후니트론‘으로 다이내믹한 드리프트, 화려한 점프 그리고 도넛 드리프트 등의 다양한 주행 기술을 이용해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도로를 질주한다.

G03-8236672469

또 르망 레이스의 전설인 아우디 드라이버 ‘톰 크리스텐슨(Tom Kristensen)‘이 출연하고 촬영 기간 동안 많은 화제를 모았던 아우디의 다양한 레전드 레이싱 모델들이 대거 등장한다.

‘아우디 S1 후니트론‘은 2개의 전기 모터를 장착하고 4륜구동 방식을 채택했다. 강력한 파워와 카본 파이버 섀시를 갖추고 있으며 모터 스포츠 FIA의 안전 기준을 완벽히 준수했다.

아우디 AG의 기술 개발 최고 운영책임자인 올리버 호프만(Oliver Hoffmann)은 “아우디 S1후니트론을 통해 우리는 완전히 새로운 장을 열었다“며 “파트너인 켄 블락의 요구 사항에 맞는 순수 전기 프로토 타입을 개발하는 것은 매우 큰 도전이었으며 동시에 참여한 모든 팀에게 즐겁고 흥미로운 일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완전히 새로운 환경에서 ‘기술을 통한 진보(Vorsprung durch Technik)‘가 어떻게 탄생하는지를 지켜보는 것은 매우 멋진 일이다”고 덧붙였다.

NSP통신-(좌측부터) 아우디 드라이버 톰 크리스텐슨, 드리프트 아티스트 켄 블락
(좌측부터) 아우디 드라이버 톰 크리스텐슨, 드리프트 아티스트 켄 블락
NSP통신-아우디 S1후니트론 (아우디코리아)
아우디 S1후니트론 (아우디코리아)

한편 이번 ‘아우디 S1 후니트론‘은 아우디 스포트가 켄 블락만을 위해 개발한 전용 모델로 켄 블락과 차량 개발 팀원들은 해당 차량을 개발하는 동안 아우디 담당 부서와 매우 긴밀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이번 프로젝트를 완성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