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구시, 중소기업 온라인 입점 지원 품평회 개최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2-11-14 16:33 KRD7
#대구시 #중소기업지원 #온라인입점 #품평회 #다채몰

대형 오픈마켓과 협업, 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의 판로 확대 도모

NSP통신-오픈마켓(쿠팡) BM과 다채몰 입점기업 품평회 현장 (대구시)
오픈마켓(쿠팡) BM과 다채몰 입점기업 품평회 현장 (대구시)

(대구=NSP통신) 최병수 기자 = 대구시와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이하 DIP)은 지난 11일 지역 업체의 비대면 판로확대를 위해 오픈마켓 쿠팡 관계자와 입점을 원하는 기업과의 만남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날 품평회에는 대구시 온라인 공동 브랜드관인 ‘다채몰’에 입점한 24개 지역 중소기업과 쿠팡 관계자 3명 등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지역 기업은 자사 제품을 상품관리자(브랜드매니저)에게 직접 선보이고, 쿠팡 로켓배송 입점뿐 아니라 제품 개선점과 물류, 배송 등 판매전략에 대한 일대일 밀착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다채몰’은 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이 생산하는 제품의 판로 지원 등 비대면 판매 활성화를 위해 대구시와 DIP가 운영하는 온라인 공동 브랜드관으로, 현재까지 532개(누적, 2022년 10월 말 기준)의 지역 중소기업·상공인이 입점했고, 대형 온라인 마켓과 연계해 올 한 해 매출액만 483억원으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G03-8236672469

대구시는 ‘다채몰’ 운영 사업을 통해 지역 기업의 판로확대, 홍보 지원, 역량강화 교육 등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번 품평회를 진행한 쿠팡을 포함해 위메프, 우정청의 우체국쇼핑 온라인몰에서 가격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등 다채몰 기획전을 이달 말까지 진행하고 있으며, 12월 1일부터 4일까지 엑스코에서 열릴 ‘크리스마스 페어’ 참가를 지원해 대면 판로도 제공할 예정이다.

정의관 대구시 경제국장은 “오픈마켓과의 지속 협업뿐 아니라 홈쇼핑 연계 등 지역기업들의 판매 활성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